강남 3대 SAT학원으로 꼽히는 프리미엄 SAT학원 인터프렙은 현재 전세계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비해 매일 방역 작업, 전원 마스크 착용, 학생 최우선 수업 플랜 등 3대 원칙을 정하고 있음을 16일 공지했다.

SAT학원 인터프렙은 2월을 끝으로 겨울특강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오히려, 코로나 19 사태로 인한 휴교 및 개학 연기로 인해 많은 학생들이 SAT 시험을 3월 초순까지 준비하고자 하여 2주 SAT 파이널 특강 등이 추가로 개설되기까지 할 정도로 호응을 얻었다. 그러나 코로나 바이러스(COVID-19)의 사태는 생각보다 심각했다.

SAT시험의 주관사인 컬리지보드(CollegeBoard)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영향을 크게 받는 몇 개 국가에서의 3월 14일 시험을 취소한다 밝혔는데, 이는 대한민국에도 적용되었다. 인터프렙 대표강사 임진아 부원장은 “학생들이 많은 혼란 상태이다. 남은 봄학기를 어떻게 보내야 할지, 여름방학은 어찌 해야 할지 고민들이 넘쳐나는 상황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뒤이어 “이럴 때일수록 더 침착하게 다음 SAT시험을 준비해야 한다. 우선은 GPA관리에 힘쓰면서, 동시에 다가올 SAT, AP 시험을 어떻게 준비할지 전문가와 상의 후 결정하는 것이 필요할 것”이라고 밝혔다.

계속되는 코로나19 바이러스 사태에 대해, 강남 3대 SAT학원으로 꼽히며 프리미엄 SAT학원을 표방하는 SAT학원 인터프렙의 스티븐 박 원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가장 염려가 많을 학생 학부모를 위해 ‘인터프렙 3대 원칙’을 공개했다.

1번째 원칙은 ‘매일 방역 소독’이다. 강남 SAT학원 인터프렙 측은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을 위하여 현재 전문 방역 업체와 계약을 맺고 학원 전체 소독을 실시 중이며, 해당 업체의 인증서 또한 비치하였다. 더불어 매일 추가적인 방역 소독 작업 및 곳곳에 손소독제와 살균소독제를 배치해 둬 외부에서 유입되는 세균 및 바이러스를 철저히 차단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2번째 원칙으로는 ‘전원 마스크 착용’이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타인과의 노출을 꺼리는 동안에도 대치동의 상당수 학원들은 ‘입시가 우선’이라는 모토 아래 마스크 착용 없이 강의를 강행하고 있다. 프리미엄 SAT학원 인터프렙은 이런 안전불감증 문제가 벌어지지 않도록 전 직원이 마스크를 착용하고, 상담을 온 학부모 학생에게도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권장하여 접촉자 간 감염이 없도록 최선의 환경을 마련하고 있다.

마지막 원칙으로는 ‘학생 최우선 수업 플랜’이다. 코로나19 바이러스 사태에도 미국 대학교, 아시아 대학교, 국내 대학교 입시의 시계는 돌아가고 있다. 짧아진 여름방학에 어떻게 SAT시험을 준비하여 8월, 10월 SAT 시험 고득점을 더더욱 효율적으로 준비해야 한다. 개원 이래 ‘학생과 학부모의 맞춤형 선택’을 위해 다양한 수업을 준비하는 인터프렙은 오프라인 수업 다양화 / 온라인 수업 시스템 강화 등의 시도를 통해 어떤 환경에서도 학생이 최적의 수업을 들을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오프라인 수업으로는 15명 이하의 소수정예 수업, 7명 이하의 SAT 1450점을 대상으로 하는 프리미엄반, 개념 정리를 위한 기본이론반 등 학생의 선호도에 따라 최대 6가지의 수업 중 선택하여 수강이 가능하며, 온라인 수업은 오프라인 수업 수준으로 학생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학생 감독 시스템을 강화하였다. 또한, 수업을 듣기에 일정이 맞지 않는 학생들을 위하여 학생 개별 일정에 맞춰 스카이프로 과외를 진행하고 있다. SAT학원 인터프렙의 강시현 부원장은 “3월 시험이 취소되고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혼란스러운 분위기 속에서도 스카이프 과외 문의와, 봄 특강 문의가 늘고 있다”고 밝히며 “이는 다음 시험 준비를 더욱 철저히 하기 위함인 듯하며, 어찌 보면 가장 안전하게 입시를 준비할 수 있는 최선의 길로 가는 것 아닐까 싶다”고 말을 이었다.

SAT학원 인터프렙에서는 현재 여름특강 3월 조기등록 할인 이벤트를 실시 중이며 3월 조기등록시 12% 할인 행사 중이며 최대 15%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는 3월 중으로 등록할 시에만 적용되기 때문에 5월 SAT시험 접수를 하지 못하여 그 이후 시험을 봐야 하는 학생들이라면 서둘러 등록하길 추천한다. 3월이 지나고 4월이 되면 조기등록 할인율이 점점 떨어지기 때문이다.

조기등록 할인 외에도 크레딧제도, 올패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홈페이지에 업데이트 되어 있으며 자세한 일정이나 비용 상담은 홈페이지 및 학원 컨설턴트와의 전화 상담을 통해 가능하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