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우수훈련기관 주경야독 직업전문학교에서 국제심사원 ISO9001과정을 3월 28일에 개강한다고 밝혔다. IQCS연수기관 주경야독은국제심사원 과정ISO9001과 ISO14001, 그리고 ISO45001로 되어 있으며, 그 중 3월 28일에 개강되는 과정은 ISO9001 취득 과정이다. 국제심사원 과정은 모두 수강료가 국비지원 과정으로 진행된다.

ISO9001(품질경영시스템)은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공급자로서의 기본 요구 조건의 충족 여부를 평가하기 위한 인증 제도로, 고객만족과 아울러 기업의 경쟁력을 재고해 장기적인 성장과 발전을 추구함을 목적으로 한다.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은 기업활동의 전반에 걸친 환경경영체제를 평가하기 위한 인증 제도로, 기업전반에 대한 총체적인 환경오염 감소 및 품질향상이 가능해져 국제적 동일 규격의 적용과 공정무역거래 등에서 활용되고 있다.

ISO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은 사업장 내의 위험을 사전에 예측, 예방하여 기업의 이윤창출과 더불어 조직원의 안전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으로, 효과적인 안전보건관리 맟 생산형 향상이 가능해진다.

이 세가지 인증시스템은 모두 긴밀히 연관되어 있으며, 국제심사원 자격을 취득하면 ISO시스템을 점검 및 평가할 수 있는 심사원이 될 수 있다.

교육관계자에 따르면 ‘21세기 들어 점차 고도화되는 산업구조로 인해 ISO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이에 따라 국제심사원ISO 자격 취득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잇는 추세’라며, ‘총 4일동안 진행되는 이번 교육을 이수하고 시험에서 합격하면 내부심사원 및 국제심사원 자격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고 밝혔다.

교육상담 및 수강신청은 홈페이지 또는 방문상담을 통해 할 수 있으며, 교육장소는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단지역(지하철 1, 7호선)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다. 또한 주경야독 직업전문학교는 품질경영,환경분야,산업안전,산업위생등 NCS기반으로 편성된 다양한 훈련과정을 국비지원 교육으로 운영하고 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