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땅콩리턴 조현아 사무장에게 사과 쪽지 박창진 인터뷰 (사진: KBS1)
땅콩리턴 조현아 사무장에게 사과 쪽지 박창진 인터뷰
 
지난 5일 조현아 전 대항항공 부사장이 뉴욕발 대한항공 1등석에서 승무원의 견과류 제공 서비스를 문제 삼아 사무장을 질책하며 이륙 준비 중인 항공기를 되돌리는 사건이 있었다.
 
이후 논란이 불거졌고 14일 조현아 전 부사장은 박 사무장과 승무원에게 직접 사과하기 위해 그들의 집을 찾아갔으나 만나지 못했다.
 
이에 사과하는 내용의 짤막한 쪽지를 직접 써서 집 문틈으로 집어넣고 돌아갔다고 알려졌다.
 
대한항공 측은 "조 전 부사장이 승무원과 사무장에게 직접 사과한다고 했으니 만나서 사과하기 위해 계속 시도할 것"이라고 전했다.
 
그 가운데 12일 대한항공 박창진 사무장의 한 매체와의 인터뷰 내용이 화제가 되고 있다.
 
박 사무장은 인터뷰에서 "땅콩을 제공하려던 여승무원을 대신해 기내 서비스 책임자인 자신이 용서를 구했다. 그러나 조 전 부사장은 심한 욕설을 하며 매뉴얼 내용이 담겨있는 케이스 모서리로 자신의 손등을 수차례 찍었다"고 밝혔다.
 
이어 "그 모욕감과 인간적인 치욕은 겪어보지 않은 분은 모를 것. '당장 연락해서 비행기 세워. 나 이 비행기 못 가게 할 거야'라는 말을 하는 상황에 감히 오너의 따님인 그분의 말을 어길 수 없었다"고 전했다.
 
또 "회사 측이 사과문을 발표했지만 나와 내 동료인 승무원에 대한 배려나 미안함 등 품어주는 말은 한마디도 없었다"고 말했다 하지만 조현아 전 부사장은 거짓진술 강요에 대해서는 "모르는 일이다. 처음 듣는 이야기"라고 주장했다.
 
14일 국토부에 따르면 지난 12일 서울 강서구 국토부 항공철도사고조사위원회로 출두한 조현아 전 부사장이 비행기 탑승 전 술을 마셨다고 알려졌다.
 
국토부 관계자는 "조 부사장이 탑승 전 저녁 자리에서 지인들과 함께 와인 1병을 나눠 마셨으나 당시 마신 와인은 몇 잔에 불과해 소량이었다"고 했다.
 
조사위원회는 15일(오늘) 박창진 사무장에 대한 2차 조사 이후 조 전 부사장에 대해 재조사 여부를 결정한 예정이다.
 
땅콩리턴 조현아 사무장에게 사과 쪽지 박창진 인터뷰 소식에 누리꾼들은 "땅콩리턴 조현아 사무장에게 사과 쪽지 박창진 인터뷰, 충격적이네", "땅콩리턴 조현아 사무장에게 사과 쪽지 박창진 인터뷰, 음주까지", "땅콩리턴 조현아 사무장에게 사과 쪽지 박창진 인터뷰, 진짜 치욕적이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정나진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