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교육기업 에듀피디(대표 김천엽)가 2020년 지적기사·지적산업기사 자격 취득을 목표로 하는 수험생들의 합격을 지원하기 위해 ‘알기 쉽게 풀어쓴 지적(산업)기사’ 이론+기출문제 수험서를 신간 출간했다고 밝혔다.

지적기사 및 지적산업기사 자격시험은 지적 도면의 정리와 지적측량에 따른 지적측량계획 수립 등에 필요한 수행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으로, 주로 토목공학과 및 건축과 전공자가 LX한국국토정보공사와 같은 공기업 또는 사기업 취업과 지적직공무원 임용 응시 자격을 갖추기 위해 필수로 취득하는 인기 자격증이다.

에듀피디가 새롭게 출간한 ‘알기 쉽게 풀어쓴 지적(산업)기사’는 지적기사 및 지적산업기사 시험의 최신 출제경향에 맞춰 최근 시험에서 주요하게 다루고 있는 ‘핵심 이론+단원별 예상문제’와 '3회분의 기사/산업기사 과년도 기출문제’를 한 권으로 담아 단권화한 것이 특징으로 수험생들은 문제집을 별도로 구매할 필요 없이 이론 개념 정리와 함께 단원별 문제 및 기출문제 풀이연습을 통한 실전대비까지 가능하도록 돕는다.

교재의 이론 파트는 수험생들의 효율적인 학습 효과를 위해 과목별 시험에 출제될 가능성이 높은 핵심 이론을 중점으로 최신 기출 경향에 밀접한 이론만을 담아냈으며 각 챕터마다 단원별 예상문제를 실어 문제풀이를 통해 숙지한 내용을 다시 한번 점검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특히, 개정된 법규 내용을 완벽히 반영해 수험생들의 학습 혼란을 최소화하고 시험일을 기준으로 한 현행 법령을 명확히 정리할 수 있도록 하였다.

기출문제 파트는 2019년 지적기사 및 지적산업기사 1~3회 분의 기출문제 총 6회분을 수록해 수험생 스스로 실제 시험의 출제문항 특징과 빈출 유형, 난이도 등을 파악하고 알맞은 문제 접근법을 숙지해 최종 실력 점검 및 문제풀이에 대한 실전 감각을 빠르게 높일 수 있도록 하였다. 

특히 독학으로 부족함을 느끼는 수험생들을 위해 혼자 공부해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정답에 대한 해설은 물론 오답풀이까지 상세한 해설을 담아 문제풀이 후 해설 정독을 통해 본인의 취약점을 보완하고 정답 포인트를 파악해 문제 대응력을 높이고 최종 마무리 실력 점검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에듀피디는 지적기사 및 지적산업기사 전 과목 ‘필기 기출해설특강’을 오픈하고, 빠른 실력 향상을 위한 출제 포인트, 출제 빈도, 출제 수준 및 패턴을 짚어주는 단기 속성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에듀피디 신간 ‘알기 쉽게 풀어쓴 지적(산업)기사’ 이론+문제 통합서는 에듀피디 인터넷서점 및 교보문고, 인터파크, 예스24, 알라딘 등 대형서점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지적기사 및 지적산업기사 ‘필기 기출해설특강’의 커리큘럼 및 무료샘플강의는 에듀피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