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양복지를 비롯한 다양한 사회복지를 실현하고 있는 ‘홀트아동복지회(회장 김호현)’가 제14회 입양가족 작품 공모전 ‘아름다운 행복’의 작품 공모를 진행 중이라고 19일 밝혔다. 

홀트아동복지회가 개최하고 ㈜롯데호텔이 후원하는 이번 공모전은 입양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과 국내 입양 활성화를 목적으로 개최됐다. 4월 17일(금)까지 입양아동과 가족의 이야기를 담은 사진과 동영상 작품을 공모한다.

세부 주제는 ‘입양으로 탄생한 우리 가족의 행복한 시간’, ‘예쁘고 사랑스러운 우리 아이의 모습과 이야기’, ‘기쁨과 아픔이 공존하는 입양가족의 아름다운 추억’ 등이며, 공모에 관심 있는 입양가족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4월 17일 공모 마감 후 심사를 거쳐 4월 23일(목) 홈페이지 공고 및 개별 안내로 당선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당선작에 대해서는 원고료로 사진 각 30만 원(10명), 동영상 각 50만 원(2명)과 함께 롯데시네마 영화예매권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또한 5월 11일 입양의 날을 기념해 5월 9일부터 31일까지 롯데호텔월드 2층에서 사진전이 열려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홀트아동복지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참가 신청은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품과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관련 문의는 홀트아동복지회 홍보팀으로 가능하다. 

한편 홀트아동복지회는 1955년 입양복지로 출발하여 전쟁과 가난으로 부모를 잃은 아이들에게 새 가정을 선물했다. 이후 입양복지 외에도 아동복지, 미혼한부모복지, 장애인복지, 지역사회복지, 다문화가족지원, 해외빈곤 아동지원에 이르는 전문적인 사회복지를 실천하며 국내외 대표 아동복지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