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코리아가 발표한 2020년 트렌드 중 ‘업글인간’이 있다. 업글인간이란 업그레이드(upgrade)와 인간의 줄임말로 성공보다 성장을 중시하는 새로운 자기 계발 형태를 뜻한다. 이들은 삶의 가치에 따라 소비 패턴도 다르다. 자신을 더 업그레이드 시키기 위해 건강, 취미, 여가활동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 자기계발은 예전부터 추구해왔지만 주52시간 근무제가 본격화되면서 한층 더 다양해지고, 전문화 됐다. 

한편,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 바이러스는 우리 삶의 패턴까지 바꾸고 있다. 성장 중심의 자기 계발에 집중하는 업글인간은 이럴 때 일수록 외부 활동을 자제하는 대신 집에서 할 수 있는 영역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그 예로 지적 힐링을 위해 오디오북을 이용하거나 유료 온라인 강의에 서슴없이 비용을 지불한다. 또한 단순히 다이어트를 위한 운동이 아니라 자신의 몸에 맞는 운동이나, 식단 관리에 필요하다면 고가의 비용을 지불하는데 거부감이 없다. 

 대신 이들은 비용을 지불하기 전에 자신에게 어떤 것이 더 효과적인지 꼼꼼하게 따져보고 합리적인 소비를 한다. 자신을 가꾸는데 집중하는 업글인간은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가 확산되기 전부터 에스테틱 샵에서 관리를 받기보다 홈에스테틱 제품으로 직접 관리하는 것을 더 선호하는 경향을 보이기도 한다. 

자신의 피부 상태를 가장 잘 아는 것은 본인이므로 샵에서 관리를 받는 대신 검증된 홈에스틱 제품으로 직접 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여겨지기 때문이다. 이런 추세에 맞추어 홈에스테틱 시장도 몇 년 사이에 급성장했다. 소비자들은 선택의 폭이 넓어졌지만, 그만큼 눈높이도 높아져 기대에 부응하는 제품을 찾기가 쉽지 않아졌다. 

이 가운데 아띠베뷰티는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하고, 질적인 자기계발을 추구하는 업글인간의 요구에 부응하는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로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울트라리프3’는 피부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집속초음파 기술을 접목해 집에서도 유사한 효과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집속초음파는 초음파에 열에너지를 전달하여 피부의 코어 탄력을 케어해주고, 탱탱한 피부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피부 타입과 상태에 따라 강도를 5단계로 설정할 수 있어 ‘맞춤형’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바디 관리기 ‘씬비’는 집에서 건강을 챙기는 홈트족에게 적합한 디바이스로 손꼽힌다. 씬비는 중주파와 블루•옐로•레드 3가지 모드의 LED 기능으로 바디와 피부를 동시에 케어해준다. 중주파 에너지가 근육에 자극을 주어 피부 혈행과 붓기 완화에 도움을 주고, 홈 트레이닝과 병행하면 더욱 효과적으로 바디 라인을 관리해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씬비 역시 두 가지 모드에서 각각 5단계까지 강도 설정이 가능해 자신에게 맞는 자극으로 사용할 수 있다. 

앞으로 사회적 이슈나 트렌드는 바뀌더라도 삶의 질적 성장을 추구하는 업글인간의 수는 점점 확대될 것이다. 그런 면에서 아띠베뷰티는 홈케어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를 넘어서 현대인의 삶을 업그레이드 시키는 뷰티 전문 컨설턴트 기업으로의 성장이 기대된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