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id-19의 여파로 외부활동이 제한되기 시작하면서 집에서 술을 마시거나 여가생활을 즐기는 ‘홈 루덴스 족’이 늘어나는 추세다. 홈 루덴스 족은 집을 뜻하는 ‘홈(Home)’과 유희, 놀이를 뜻하는 ‘루덴스(Ludens)'가 합쳐진 신조어다. 밖이 아닌 집에서 여가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을 뜻한다. 집에서 운동을 하는 홈 트레이닝, 커피를 만들거나 간단한 요리를 하는 홈 쿡, 홈카페 그리고 집에서 에스테틱 제품으로 그루밍을 하는 홈 케어 에스테틱 등이 대표적이다.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어려운 명화를 쉽게 그리는 키트를 구매해서 시간을 보낸 다던지, 다양한 커피 원두 추출 도구를 이용해 커피를 만드는 등 집에서 즐길 거리들이 늘어남에 따라 다양한 도구들과 제품들이 각광받고 있다. 신혼부부나 혼자 사는 남성들 사이에서는 집 꾸미기가 한창 트랜디하게 자리를 잡으며 홈 퍼니싱에 이어 또 다른 신조어인 ‘맨즈테리어(Men + interior)’도 생겨났다. 

또한 고급 에스테틱에서 관리를 받는 것을 집에서도 할 수 있는 셀프 에스테틱 제품들이 화두에 오르고 있다. 게다가 장시간 착용하는 마스크 때문에 망가진 피부를 복구하고자 하는 노력까지 가미되어 홈 에스테틱은 더욱 관심이 높아진다. 사후관리용이나 시술용으로 활용되는 고급 원료를 사용하여 제품의 컨디션을 높힌 코스메틱 브랜드들이 셀프 케어 그루밍 방법을 공유하는 등 여러 방면을 활용하여 홈 루덴스 족의 장바구니로 파고들어가고 있다. 그 중 리셀러 온리퍼펙션은 인체지방줄기세포배양액추출물이나 펩타이드 5종이 함유되어 있는 울트라 펩타이드 콤플렉스, 생체유사수로 만든 스템셀 앰플을 전용 미스트기기인 리셀러 에어리즘과 함께 그루밍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뷰티 디바이스인 리셀러 온리퍼펙션 에어리즘은 앰플을 넣어 얼굴에 에어분사를 할 경우 피부에 앰플 뿐만이 아니라 산소를 함께 공급하기 때문에 함께 사용하는 제품의 효과를 증폭시켜줄 수 있다. 따라서 뷰티 얼리어답터 뿐 아니라 집을 포함한 에어리즘을 소지할 수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에스테틱샵이 될 수 있다. 동급의 다른 뷰티 에어컴프레셔의 경우 전용 충전기에, 에어 분사구와 본체를 연결하는 선들이 많아 거추장스럽거나 출력이 굉장히 약할 수 있다. 반면 에어리즘의 경우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5핀 충전기를 이용하여 충전·사용할 수 있다. 리셀러 시리즈는 이미 3종의 라인업이 있고 오는 5월에 리셀러 선크림 라인도 출시할 계획이라고 하니 얼리어답터나 홈 루덴스 족 외에도 수많은 코덕들의 관심을 사고 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