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고 매끈한 피부 관리를 위해 반드시 신경 써야 하는 것이 색소침착이다. 흔히 색소침착을 단순히 위생의 문제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는데 색소침착의 주요 원인은 반복적인 마찰로, 상처나 수술 등의 외상이나 잦은 제모 등이 원인으로 꼽힌다. 

이러다 보니 옷이나 외부 환경과의 마찰이 잦은 발가락, 손가락, 엉덩이, 손등, 팔꿈치, 복숭아뼈, 남자 사타구니 등에는 다른 부위와 비교해 쉽게 색소침착이 생기곤 한다. 이외에도 겨드랑이 색소침착, 사타구니 색소침착, 무릎 색소침착 등도 빈번하게 나타난다. 피부에 자극을 주는 브라질리언왁싱이나 비키니왁싱, 레이저제모 역시 색소침착을 유발하는 원인 중 하나다. 

문제는 이미 생긴 색소침착의 경우 스스로 없어지지 않고 시간이 지날수록 더 짙어지는 경우가 많다는 점이다. 따라서 평소 미백에 도움을 주는 전신미백크림을 활용해 꾸준히 겨드랑이 미백과 팔꿈치 색소침착 관리를 해주는 것이 현명하다. 

전신미백크림은 시간이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관리가 필요할 때마다 바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 때문에 간편하게 팔꿈치 미백과 겨드랑이 착색 관리를 하고 싶거나 셀프제모나 디자인왁싱 이후 지속적인 피부 관리를 하고 싶을 때 사용하기에도 좋다. 다만, 제품 선택 전에는 성분과 효과 등을 두루 살펴보는 것이 좋다.

그중 유명 뷰티 프로그램의 미백크림순위에 오른 ㈜스킨피스의 블랙샷 리얼 화이트닝 이펙트 프리미엄(이하 블랙샷 프리미엄)이 이목을 받고 있다. 올해로 브랜드 론칭 8주년을 맞은 블랙샷 프리미엄은 KFDA 미백 기능성 인증 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와 함께 베타인, 소듐하이알루로네이트, 풀루란 등 보습 성분이 희고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워터 베이스와 오일 베이스가 최적의 비율로 결합돼 촉촉하면서도 끈적임 없는 사용감을 자랑해 포근한 날씨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겨드랑이 색소침착 없애는 방법을 고민하는 이들에게 선호도가 높다. 

이외에도 봄철 강한 햇살로 인해 생길 수 있는 블랙샷 페이스 올인원도 큰 관심을 받으며 겟잇뷰티 기미, 겟잇뷰티 뷰라벨 미백크림을 검색하는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블랙샷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