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통이 심할 때 통증은 사람마다 차이가 있지만, 보통 하복부의 골반뼈 바로 위 부위에서 쥐어짜는 느낌의 통증이 발생한다.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생리통이 심해지기도 하고, 자궁관련 질환을 앓을 경우에도 생리통이 심해진다.
 
생리통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평소 식습관, 생활 패턴, 스트레스 등을 잘 관리하며 특히 복부와 허리, 하반신을 따뜻하게 유지해 주면서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 한다. 대부분 생리통의 원인이 자궁 수축이므로 복부를 따뜻하게 해주면 일시적으로 뭉치고 수축한 근육을 이완시켜 통증완화에 도움 된다.
 
이런 가운데 생리통이 있을 때 사용할만한 원적외선 전기찜질기 ‘리치웨이 바이오벨트’가 온열찜질기 고급화 시장을 이끌고 있다.
 
‘리치웨이 바이오벨트’ 한국총판 엘가닉 관계자에 따르면, ‘리치웨이 바이오벨트’는 온열의료기 ‘리치웨이 바이오매트’에 사용되는 것과 동일한 천연자수정을 활용했으며 천연자수정의 원적외선과 첨단 기술이 만나 몸 속 깊숙한 곳까지 빠른 시간에 열을 효율적으로 전달한다. 또 인체공학적 설계된 라운드형의 본체 디자인이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해 아랫배까지 충분히 덮어준다.
 
또 공급사 리치웨이사는 미국의 글로벌 의료 과학 전문기업으로 20년 이상 원적외선을 전문으로 연구해왔으며 안전성과 신뢰성을 바탕으로 30년 이상의 숙련된 장인들로 구성된 자체 한국 현지 제조공장에서 조립과 봉제를 통한 체계적인 제품 생산을 하고 있다.
 
엘가닉 관계자는 “리치웨이 바이오벨트는 단순 열이 아닌 천연자수정으로부터 나오는 원적외선을 활용해 15cm 체내 깊숙한 곳까지 열을 침투시켜 미세한 진동을 일으키는 ‘공명작용’을 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작용으로 신체표면, 근육뿐 아니라 장기, 혈관, 림프, 신경계 등 신체의 깊숙한 곳까지 그 영향을 미친다. 찜질기 시장도 고급화 트렌드가 부는 이때, 좋은 제품 구입 후 집, 사무실, 병원 등등 사용가능한 곳 어디에서든 오랫동안 두고두고 사용한다면 분명 더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체온관리에 도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