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은 합격의 벽이 높은 것으로 잘 알려졌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은 합격을 원한다면, 어떤 교육기관을 선택하느냐도 중요하다고 밝혔다. 

기업 관계자는 “이전에 얼마나 많은 합격생을 배출했는지, 어떤 교수진을 가지고 있는지, 수험서와 커리큘럼이 잘 짜여져 있는지 등 고려할 요소가 많다”고 설명했다.

앞서 에듀윌은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공인중개사 합격자수 최고기록을 공식인증 받은 바 있다. 아울러 최근 3년(2017~2019년)간 시행된 공인중개사 시험 합격률 역시 전체 평균대비 3배나 높다. 

에듀윌 교수진은 ‘공인중개사 1타강사’로 꼽히는 인물들로 구성돼 있으며, 수험서는 40개월 연속 YES24 공인중개사 부문에서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했다. 특히 공인중개사 베스트셀러 수험서 대부분이 에듀윌 교재라는 점도 눈여겨볼만 하다. 

관계자는 “이외에도 합격후 지원체계가 마련돼 있는지, 동문회 등의 네트워크 규모는 어느 정도인지 등을 따져볼 것을 권한다”며 “공인중개사 시험 난이도가 어려운 만큼 교육기관 선택시 여러 가지를 확인해봐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에듀윌은 세 번의 대통령상 수상을 비롯, 정부기관상 12관왕에 빛나는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리서치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1위 기업 조사 결과 인지도 1위에 올랐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