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는 블루홀 엔터테인먼트의 배틀로얄 게임으로 전 세계적으로 배틀로얄 장르 1위를 기록하며 게임 동시접속자가 최대 320만에 달한다. 과연 국내 최고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게임이라는 수식에 맞게 배틀그라운드는 국내 e-스포츠 산업의 발전에도 큰 기여를 하고 있다. 또한 PKL과 PKC(배틀그라운드 한국 공식 리그)를 통해 게임의 유저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응원을 받고 있기도 하다.

경일게임학원은 다가오는 4월 20일부터 5월 3일까지 아마추어 배틀그라운드 대회인 KGA PUBG LEAGUE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실 4월 6일부터 모집을 시작한다고 안내되어 있지만 벌써부터 200여개의 팀이 참가확정 의사를 밝혀 대기 중이며, 개인 참여자만 600명이 확정 된 대규모의 토너먼트 형식의 대회이다. KGA PUBG LEAGUE는 이례적으로 최초의 온라인 대회이며 전례 없던 최대 규모의 대전이다.

KGA PUBG LEAGUE의 참가 자격은 다음과 같다. PUBG 아마추어 플레이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PKL 시드 최대 4팀, PKC팀도 전체 참가 가능하다.

또한 아마추어를 대상으로 하면서도 대회의 상금이 안내되어 있어 참여자들의 열기가 더욱 뜨겁다. 상금은 총 200만원이며, 대회 결과를 통해 1등 120만원, 2등 50만원, 3등 20만원 그리고 평가를 통한 개인 1인을 MVP로 선정하여 시상하여 상금을 차등 지급 될 예정이다.

KGA PUBG LEAGUE의 경기 진행은 예선과 본선 그리고 결선 총 세 과정을 거치며, 경기 시점은 공식 리그와 같은 방식인 1인칭(FPP)으로 진행된다.

이에 중계방송도 진행된다. 현재 국내외 많은 스트리머들이 배틀그라운드 방송을 앞다투어 하는 중인데, 대규모 대회답게 중계방송 또한 아프리카 TV의 배틀그라운드 전문 방송BJ sukTV(석티비)가 아프리카TV로 매 회 경기(저녁 7시)마다 실시간 중계를 할 예정이다.

주최 측인 경일게임아카데미에 대해서도 관심이 많다. 경일게임아카데미는 2019 인텔 PKC 페이즈3 프로 2부 리그로 진출하여 종합 딜량 2위 달성 및 딜량 1위 선수 배출하여 e-스포츠 교육 선두를 달리고 있다. 이에 금번 대회에서도 경일게임아카데미 훈련생들의 활약이 매우 기대가 되는 상황이다.

또한 경일게임아카데미는 e-스포츠 외 게임개발자 육성으로도 업계에서 유명하다. 게임기획, 게임프로그래머, 게임원화, 게임개발 과정 등 다양하게 진행하고 있으며 전국적으로 게임교육업계 취업률 1위의 명성을 보여주고 있다.

KPL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일게임학원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으며 5월, 6월에 게임개발자를 위한 게임기획 교육과정이 준비되어있다고 한다. 이 또한 관심을 받고 있는 교육과정이기에 조기 마감될 수 있어 빠른 참여가 필요하다고 하다고 경일게임학원 관계자는 전했다.

한편, 자세한 내용은 경일게임아카데미 홈페이지 또는 전화 문의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