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의 지식 미디어셀러의 의미 한라봉의 효능 화폐의 시간가치란 삼치 고르는 법 (사진: YTN)
오늘의 지식 미디어셀러의 의미 한라봉의 효능 화폐의 시간가치란 삼치 고르는 법
 
▼미디어셀러의 의미
 
미디어셀러는 미디어 노출 이후 흥행해 베스트셀러가 된 도서를 말한다.
 
 
예를 들자면 2014년 초반 큰 사랑을 받았던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에 등장한 '에드워드 툴레인-신기한 여행'은 2009년 출간돼 2013년까지 10,000부가량 판매됐지만 드라마에 노출된 이후 2014년 6월까지 약 25만 부가 팔렸다.
 
또 인터넷 서점 예스24의 집계 결과에 따르면 2014년 올 해 최다 판매 도서 1, 2, 3위는 모두 미디어셀러였다.
 
 
▼한라봉의 효능
 
한라봉은 12월부터 3월까지 겨울이 제철이다.
 
비타민C 등 황산화제 성분이 많고 피로회복 및 감기예방에 효과가 있다.
 
철분 함유도가 높은 브로콜리와 함께 섭취할 결우 한라봉의 비타민C가 철분의 체내 흡수를 도울 수 있어 궁합이 좋다.
 
한편, 한라산의 이름을 딴 한라봉은 이름과는 달리 발원은 일본이다.
 
지난 1972년 일본의 농림수산성에서 교배, 육성을 시작했고 1990년 11월 '데구본'이라는 상표등록을 했다.
 
이에 90년대 중반부터 제주에서도 저마다의 이름으로 한라봉이 재배됐지만 여러 이름으로 출하될 경우 소비자들이 혼란을 겪을 수 있다며 1996년 한라봉이라는 이름을 갖게 된 것.
 
 
▼화폐의 시간가치란
 
화폐의 시간가치란 시간에 따라 다른 가치를 갖게 되는 것을 말한다.
 
할부거래, 이자, 영업권, 감가상각, 기업가치평가 등이다.
 
화폐가 시간 가치를 갖는 것은 사람들이 소비하기를 더 좋아하기 때문이다.
 
미래에 내가 어떻게 될지 사회가 어떻게 될지 아무도 모르기 때문에 당장 돈을 쓰는 것이 합리적.
 
인플레이션의 위험도 있다.
 
물가는 오르기 마련이며 시간은 유형자산의 가치를 떨어뜨린다.
 
 
▼삼치 고르는 법
 
삼치는 10월부터 오는 2월까지 제철인 생선으로 칼륨이 풍푸해 고혈압 예방에 탁월하고 성장기 어린이의 두뇌발달에도 효과적이다.
 
구입시 살이 부드럽게 느껴지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고 배와 몸 전체가 단단하고 탄력있는 것을 골라야 한다.
 
또 몸에 광택이 있고 살이 통통하게 오른 것도 좋은 방법이다.
 
삼치를 보관할 때는 머리를 자르고 내장을 꺼낸 뒤 통째로 씻어 물기없이 안맞은 정도의 길이로 토막을 내 소금을 뿌려두는 것이 좋다.
 
최대 한 달까지 영하 20도에서 0도까지 냉장 보관하면 된다.
 
오늘의 지식 미디어셀러의 의미 한라봉의 효능 화폐의 시간가치란 삼치 고르는 법
 
정나진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