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매트리스들은 유구한 역사와 뛰어난 기능성을 자랑하고 있으며, 다양한 제품라인으로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혀주고 있다. 국내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로는 씰리매트리스와 템퍼매트리스를 예로 들 수 있다. 

씰리매트리스는 130여년의 전통을 지닌 브랜드로 정형외과 의사들과 협업을 통해 제품을 생산하기 시작하면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사용자들이 구름 위에서 자는 듯한 편안함을 느낄 수 있었다는 평가를 남기면서 천상의 침대로 불리고 있다. 외국의 정재계인사들이나 스포츠선수들도 다수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템퍼매트리스는 고도의 기능성을 자랑하는 브랜드로 정평이 났다. 사용자의 척추와 관절이 자연스러운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 근육과 신경에 가해지는 압력을 최소화해 숙면을 취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준다.

이와 같이 뛰어난 기능성들을 보유한 수입매트리스들은 고가에 속한다는 것이 단점으로 지적 받고 있는데, 국내에서도 부담이 없는 가격대로 만나볼 수 있는 곳이 있어 눈길을 끈다.

전국에 매장들이 위치한 수입매트리스 전문매장 ‘더슬립’이라는 곳으로 템퍼매트리스와 씰리 매트리스부터 해밍웨이, 스턴스앤포스터, 킹스다운, 밀리, 썰타 등 10대 유명 브랜드의 매트리스를 비교체험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더슬립은 전국 각지에서 매장들이 운영되고 있으며, 매장에는 전문직원이 상주해 상세한 설명과 함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전 매장에 한해 주기적인 방역작업과 손세정제 배치를 완료해 제품을 직접 누워보며 체험할 수 있다.

관계자는 “전국 각지의 매장들 중 수원가구거리에 위치한 ‘더슬립 수원동탄점’은 자체적으로 수원가구박람회를 진행해 입주가구나 신혼가구에게 화제다.”라며 “다양한 가구를 둘러볼 수 있으며, 여러 사은품까지 증정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모든 제품들은 엄격한 선별과정을 거쳐 100% 친환경 제품들로 구성됐으며, 국산 침대프레임에 사용하기가 어려운 수입매트리스의 특성상 맞춤 제작을 제공하고 있다. ‘더슬립’을 통해 소비자는 원하는 소재와 사이즈를 사용해 원목프레임이나 가죽프레임, 페브릭프레임, 아쿠아프레임 등을 제작할 수 있다.

관계자 “지점을 불문하고 전문인력 직배송 시스템을 통해 매트리스와 침대프레임의 설치를 돕고 있다.”라며 “구매고객에 한해 베개, 방수커버, 바디필로우, 토퍼 등 다양한 사은품도 증정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더슬립의 수원매장은 수원가구단지 박람회에 참여할 예정으로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할인혜택은 물론 사은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