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온라인에서 서울대 선생님에게 과외를 받을 수 있는 ‘어쌤노트’에서 아이패드 무료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한다.
 
이미 아이패드를 가지고 있는 학생에게는 10% 할인에 다음 결제에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집에 있는 PC를 이용할 경우 PC용 3종세트(펜 타블렛, 캠, 헤드셋)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병행하고 있다. PC 3종 세트를 이용할 경우에도 10% 할인 쿠폰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지속적인 이벤트로 할인쿠폰 제공을 약속한 ‘어쌤노트’는 오프라인보다 더 나은 온라인 수업이라는 모토를 내세우고 있다. 기존의 온라인 화상교육 사이트와 달리 오프라인에서 노하우 쌓은 다양한 선생님과 함께 할 수 있으며 무료체험수업을 통하여 온라인수업을 경험해 볼 수 있다.
 
상대적으로 교육의 기회가 박탈된 지방 학생과 수도권에 편중된 선생님들이 서로 만족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누구나 쉽게 화상교육을 접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며 큰 변화가 없던 사교육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공하고 있다. 개인 과외 서비스 공급이 수도권에 편중되어 있지만, 선생님을 필요로 하는 학생의 수요는 지방에 몰려있는 현실을 감안했을 때 전국 사교육 시장의 균등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