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통에서 선보이는 수많은 맛집 중, 요즘 다시 재조명 되는 맛집이 있다. 바로 작년 겨울에 천안맛집으로 방영 되었던 천안시 서북구 쌍용2동 405-6에 위치한 “삼대코다리냉면”이다. 다른 코다리냉면과는 달리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한 코다리냉면 전문집이 손님들의 입소문을 타고 또한번 유명세를 타고 있다.

삼대째 이어온 본인들만의 노하우로 삼대코다리냉면이라는 상호로 냉면집을 열게 되었다는 삼대코다리냉면집은  속초에서 직접 공수해오는 코다리를 주재료로 해서 만들어내는 코다리찜과 생선찜 역시 기력이 쇠해져가는 여름날 보양식일 뿐만 아니라, 뼛속까지 시려오는 추운 겨울에 몸보신으로도 충분하다.

삼대코다리냉면집은 황태로 우려낸 육수와 황태로 만든 고명에 고구마전분과 메밀을 섞어 함흥식으로 얇게 뽑아낸 쫄깃쫄깃 함흥식면발을 뽑아내고 다대기 고명을 전통 비법에 따라 만들어 내는데 갖은 양념과 어울려 매콤하면서도 새콤달콤한 맛의 비빔냉면과 아삭아삭 씹히는 오이, 배, 무채가 냉면의 맛을 한층 더 해준다.

 
또한 도심 속, 빽빽한 건물과 차들이 아닌, 여유를 만끽할 수 있는 자연속에서 코다리냉면 뿐 아니라 굴냉면, 황태탕, 왕만두, 항태칼국수, 동태찌개, 코다리찜, 코다리보쌈 등 다양한 메뉴를 즐겨보자.

한편 이곳을 방문한 고객들은 “확실히 다른 천안맛집과 그 차이를 알 것 같다” “쌍용동 맛집 중 최고”라고 입을모아 추천했는 후문도 들려오니, 한번쯤 방문해보길 추천한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