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를 꼭 이용해봐야 할 필요가 있다. 단기 일시상환 주택담보 대출자가 내년에 정부의 장기 분할상환·고정금리 상품으로 갈아탈 경우 기존 대출 상환에 대한 중도상환 수수료를 면제받게 됐다.

23일 금융당국에 따르면 금융위는 내년 1분기 중에 출시하는 단기 일시상환·변동금리대출 대환용 장기 분할상환·고정금리 대출 상품에 중도상환수수료를 면제하는 대신 원리금 분할 상환이라는 조건을 달기로 했다.

이는 대출금의 최대 1.5%에 달하는 중도상환수수료를 면제한다는 의미다. 1억이면 150만원의 효과다 2억이면 300만원의 효과를 볼수 있다

다만 장기 고정금리 상품으로 갈아타려는 사람들은 만기까지 대출금을 그대로 뒀다가 한꺼번에 상환하는 만기 일시상환이나 일정기간 원리금을 거치했다가 상환하는 방식이 아닌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방식을 선택해야 한다.

즉 정부가 제시하는대로 대출을 갈아탈 경우 길어도 1년 이내에 원리금 상환을 시작해야 한다는 얘기다.

‘뱅크하우스’(http://bank-housing.co.kr / 02-471-4482)는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업체로 전 금융권에서 제공하는 매매잔금대출, 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빌라 담보대출, 전세자금 대출, 보험사담보대출, 저축은행금리비교, 사업자담보대출, 경락잔금대출 상품 등 모든 부동산 담보대출의 금리를 한눈에 비교해 볼 수 있으며, 고객들의 상환계획이나 조건에 맞는 전 금융권의 상품을 안내하고 금리 이외에도 소득공제 여부나 고정금리기간, 대출금 상환 시 중도상환수수료 등 세세한 부분까지 맞춤형 상담을 무료 진행하고 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