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6-05 19:20 (금)
NHN ACE, 2년 연속 데이터바우처 사업 공급 기업 선정
NHN ACE, 2년 연속 데이터바우처 사업 공급 기업 선정
  • 강민수 기자
  • 승인 2020.04.08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NHN
사진=NHN

[데일리그리드=강민수 기자] NHN ACE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도하고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에서 2년 연속 데이터 공급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은 데이터 산업 활성화를 위해 정부가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을 대상으로 데이터 구매·가공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데이터 활용을 원하는 수요 기업과 데이터를 판매, 가공하는 공급 기업이 사업에 참여한다.

NHN ACE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의 데이터 판매·가공 기업으로 선정되며 다시 한 번 데이터 분석, 활용 역량을 인정받았다.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은 데이터 품질과 종류, 데이터 분석 능력, 기업 건정성 등을 다각적으로 심사해 공급 기업을 선정한다.

NHN ACE는 국내 웹로그 분석 서비스 ‘에이스카운터’, 데이터 통합 관리 솔루션 ‘다이티’ 등을 운영하면서 양질 데이터와 데이터 분석 기술 및 노하우를 쌓아왔다.

지난해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에서는 수요 기업들 호평을 받으며 우수 사례 공급 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번 사업에서 NHN ACE는 업종별 웹사이트 방문자들 행동, 특성과 관련해 안전하게 비식별 조치된 데이터를 맞춤 판매한다. 

수요 기업은 동종 업종 소비자들 유입 경로와 구매 정보, 관심사 등을 파악해 마케팅이나 상품 기획에 활용할 수 있다. 특정 업종의 시장 트렌드를 분석한 리포트 형태로도 구매 가능하다.

기업이 보유한 데이터를 목적에 맞춰 가공해주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자사 웹·앱 내부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싶으나 기술 및 인력 한계가 컸던 기업들에게 유용하다.

NHN ACE는 방문자의 비식별 내외부 데이터를 연계 분석하고 컨설팅을 제공하는 등 수요 기업 데이터 활용을 다방면으로 지원한다.

NHN ACE 관계자는 “지난해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에 참여한 수요 기업들은 NHN ACE 데이터를 활용해 잠재고객 확보, 마케팅 효율 제고 등 다양한 성과를 달성했다”며 “올해도 더 많은 기업과 소상공인들이 NHN ACE와 함께 데이터 드리븐 경영 효과를 경험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재미가 뿜뿜! 리뷰 전문 유튜브채널 '더기어' 가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