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6-05 22:20 (금)
한국SW산업협회 ‘코로나19 종합상황지도’ 3473개 사전 투표소 정보 제공
한국SW산업협회 ‘코로나19 종합상황지도’ 3473개 사전 투표소 정보 제공
  • 강민수 기자
  • 승인 2020.04.08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사진=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데일리그리드=강민수 기자]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는 협회 회원사들이 함께 제작한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 종합상황지도’를 지난 7일부터 국내 모든 투표소 정보를 위치 기반으로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현재까지 확진자 동선 정보는 전국적으로 1만2175건이 업데이트 됐고 뷰 수는 1억4000만 뷰 이상이다.

지난달 협회 회원사들은 SNS를 통해 모집된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 사태에 대응을 하는 팀을 꾸리고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 종합상황지도‘를 제작했다. 

 

이 지도는 한국공간정보통신이 주도적으로 진행한 가운데, 가온아이, 와이즈넛, 이스트소프트 등 전문 SW기업이 연합해 서비스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사용자 위치 중심으로 제공되는데 기존 확진자 동선과 공적 마스크 정보, 선별진료소, 학교, 신천지 시설 등과 질병관리본부 제공 정보를 실시간 업데이트하고 있다.

이번에는 위치기반 사전 투표소 정보를 추가 제공해 투표소 위치 정보와 시설 정보를 제공한다. 사전 투표소 관련 정보는 선거관리위원회에서 제공한다. 

국내 도서지역을 포함해 총 3437곳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장애인을 위한 경사 계단과 엘리베이터 설치 여부 등에 대해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이홍구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회장은 “코로나19 사태에 국민적 관심이 떨어질 수 있는 선거에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는 IT업체들에 감사를 표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코로나 사태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자영업자들에게 희망을 주는 선의의 기술과 기업에 대해서 협회와 관계기관, SW기업 모두가 협업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협회 차원에서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재미가 뿜뿜! 리뷰 전문 유튜브채널 '더기어' 가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