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화된 카페형 인테리어와 스누스담배 도입•판매로 부가수익까지 창출하는 ‘스누스PC방’이 예비창업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스누스PC방은 기존 PC방과 차별화된 전략으로 높은 좌석점유율을 자랑하며 인기 프랜차이즈 PC방 창업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따라 스누스 PC방 측은 샵앤샵(Shop&shop) 전략으로 PC방 하나의 점포에 스누스 담배와 다양한 먹거리를 판매하는'3 in 1'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예비창업주들에게 본사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스누스PC방은 스누스 카페를 운영해 분식, 스낵, 커피 등 다양한 먹거리를 준비하고 직원들에게 무상으로 바리스타 교육을 실시해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PC방 예비창업자들의 성공적인 피시방 창업을 위해 ▲모든 조명 led사용 40% 전기절약 유도, ▲모니터 2년 무상 A/S, ▲ 1금융권 2~3천만원 무이자 대출, ▲ 흡연부스 및 화장실 등 모든 시공 가능하도록 협력 등을 지원한다.

특히, 스누스 PC방은 금연법 시행에 따라 흡연자와 비흡연자의 욕구를 모두 충족시키기 위해 베란다형 흡연부스를 마련, PC방 이용자들의 호응을 이끌어 냈다.

매장 내 흡연자들에게 답답하지 않은 카페형 흡연공간을 제공하고, 비흡연자는 쾌적한 PC방 실내공기를 느낄 수 있는 장점이 있어 다양한 고객층을 흡수, 안정적인 PC방 좌석 점유율을 자랑하고 있다.

스누스 PC방 관계자는 "예비창업주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 프랜차이즈 체인점 PC방 본사차원에서 어떤 방식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올리는지, 마케팅 지원을 적극적으로 하는지, 인테리어는 최신식으로 갖추고 있는지 등을 꼼꼼하게 살펴봐야 한다"며 "스누스PC방의 경우 다양한 사업 아이템들의 결합을 통해 차별화된 전략과 수익 구조로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본사차원에서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현재 스누스PC방은 사업확장으로 대전에 공연 문화놀이터 카페 '휴지'를 오픈했다. '휴지'는 카페&공연이 결합된 카페형 문화 공간으로 고품격 예술공연을 쉽게 접근하고 즐길 수 있다. 스누스 PC방 프랜차이즈 창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snuspc.c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휴지에 관한 문의도 스누스PC방 본사를 통해 가능하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