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느웨
사진=인스웨이브시스템즈

[데일리그리드=강민수 기자] 인스웨이브시스템즈는 웹 표준 UI 플랫폼 웹스퀘어5를 활용해 부천대학교 포털 및 차세대 종합정보시스템을 고도화했다고 17일 밝혔다.

부천대학교가 구축한 이번 고도화 사업은 학사행정, 일반행정, 산학연구행정 및 부속 기관의 통합 DB 운영, 포털을 포괄하는 대규모 시스템이다.

학교 모든 정보를 통합해 제공하는 포털 기능 강화와 종합정보시스템과 연계를 통해 교직원과 학생 및 일반 사용자가 좀 더 편리하게 통합정보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뒀다.

부천대학교는 UI/UX 개선 및 SW프레임워크를 재구성해 업무 화면과 시스템을 구현하고 반응형 웹 기술을 적용한 전방위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양한 브라우저 지원, 멀티 디바이스 지원으로 PC는 물론 모바일 플랫폼까지 지원하는 최신 정보화시스템을 운영하게 되어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행정지원 및 학생서비스가 가능하다.

이를 위해 SI전문 기업 신나는 플랫폼이 인스웨이브시스템즈와 호흡을 맞췄다.

이번 프로젝트에 적용된 웹스퀘어5는 서울대학교, 세종대학교, 유한대학교, 신구대학교, 인천재능대학교 등 수도권을 거점으로 한 유수의 많은 대학에 적용돼 안정성과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웹스퀘어5는 △SPA(빠른 화면 전환 속도와 낮은 메모리 점유율을 실현하는 웹 렌더링 기술)를 구현한 페이지 기반 웹 개발 고도화 △웹 표준 브라우저 엔진 기반의 통합 웹 개발도구 제공 △로딩 속도 향상을 위한 UI엔진 최적화 제공 △효율성과 품질을 보장하는 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표준화된 UI공통업무 참조 모델을 제공한다.

인스웨이브시스템즈 관계자는 “올해 웹스퀘어, 웹탑, W기어 등 당사가 보유한 선도적 제품들의 기술 격차를 더욱 확대하고 협업을 위한 UI 플랫폼 기반 차세대 제품을 출시해 시장 확대를 가속화 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민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