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신 FC "돈은 적절한 분배관리가 반드시 필요하다"

돈을 버는 방법은 다양하다. 하지만 벌어 놓은 돈을 어떻게 관리하느냐하는 문제는 버는 것보다 더욱 중요할 뿐만 아니라 그에 따른 지식이 동반되어야 한다. 일반적으로 돈을 관리하는 데는 은행이 최고라고, 한 때 손을 꼽은 시절도 있었다. 맞는 얘기다.
과거 은행에 돈을 맡기면 연 이율 높았기 때문에 가만히 묶어만 놔도 그리 어렵지 않게 목돈을 만들었고, 이것을 이용해 재테크가 가능했다. 그러나 현대사회에서 은행을 이제 재테크의 수단으로 이용한다는 것은 어불성설이라 할 수 있다. 그렇다면 돈 관리를 어떻게 해야 걱정 없이 잘 관리가 될 것인가.

돈도 분배관리가 필요하다
돈은 어떤 식으로든 지출이 불가피하게 이루어질 때가 있다. 적은 금액에서 목돈까지 일일이 관리하다보면 지출에 대한 계산기만 두들기다 어떻게 설계해 나갈 것인가라는 계획은 전혀 할 수 없게 된다. 이럴 때 필요한 전문가가 재무 설계사인 것이다.
일반적으로 재무 설계는 가지고 있는 자산을 가지고 앞으로 다가 올 미래에 대한 설계를 하는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재무 설계를 부동산투자나 주식투자 등 여러 제반사항을 도와주는 컨설턴트로 이해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재무 설계는 그런 의미가 아니다.
예를 들어 현재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자산수치가 100이고, 부채수치가 150이라면 100이라는 자산으로 부채를 비롯해 유입자금과 생활자금, 여유자금, 자녀학자금, 자녀결혼자금, 주택마련 등 자산을 배분하여 미래를 설계해 나가는 것이다. 거기에 추가적으로 고객이 보험이나 금융 상품을 구입할 때 각종 계약사항을 일반인들이 잘 이해할 수 없기 때문에 이해를 돕고 계약을 수월하게 이어주는 브릿지 역할도 한다.

▲ PCA생명 김무신 FC (창원 이지스지점)

전문가를 활용하자
PCA생명 창원 이지스 지점의 김무신 FC는 재무 설계에 관해서는 저명인사로 알려져 있다. 펀드투자상담사와 변액보험판매관리사로서 퇴직연금 마케팅과정을 거치고 부동산 컨설턴트로 활동하는 등 그야말로 만능 엔터테이너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전문가의 손길이 필요할 때는 활용하는 게 답이다. 김무신 FC는 재무 설계에 대해 “수입이 적고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을수록 재무진단과 설계를 통해 가계금융의 안정적인 기틀을 마련해야 한다”며 “장기적으로는 내 집 마련과 노후 대책을 위해 최적화된 플랜을 구성해 놓아야 행복한 부자의 꿈에 한 발짝 더 나아갈 수 있다”고 정의했다.
재무 설계는 인생의 목표와 꿈을 이루기 위해 필요한 재무적 플랜을 짜는 것이다. 또한, 그 플랜을 달성하기 위해 현재의 투자 상태는 어떠한지 분석하고 잘못된 부분은 수정하며, 부족한 부분은 보완을 해 나가는 중간 과정이다.
그렇기 때문에 재무 설계는 누구에게나 필요충분조건에 해당하는 중요한 과정이므로 한 번쯤 자신의 재무 상태를 확인하고 준비할 필요가 있다.

오늘이 내 생애 최고의 날
김무신 FC는 PCA생명 창원 이지스 지점 MVP로서 MDRT(Million Doller Round Table) Club에 COT를 달성한 것을 비롯해, PCA 전사의 영업 성과와 고객에 대한 서비스 점수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자격을 부여하고 있는 PCA Quarterly Champion에 등극하였으며, 1년 만에 PCA Prudence Club의 최고 영예인 President를 달성하여 명예이사로 승격하는 등 그의 입지를 더욱 확장해 나가고 있다.
고객관리에 있어 그는 늘 한 결 같이 업무를 시작하기 전 다짐하는 것이 있다. ‘오늘이 바로 내 생애 최고의 날이다’ 이 말을 몇 차례 반복해 되새긴다. 그 다음 고객관리에 전념을 다 한다. 최고의 날에 최고의 컨디션으로 고객을 찾는다는 것은 어쩌면 고객이 최고의 대우를 받고 있다는 느낌을 줄 수 있기에 매우 중요한 정신무장이 아닐 수 없다.
그는 고객에게 정확한 정보를 전달을 하기 위해 노력한다. 그것이 영업적으로 불리하더라도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그에 따른 대비방안도 제시하여 고객이 현명하게 판단하고 진행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인 것이다. “고객의 금전적인 이익을 보다 현명한 재무 설계 제공으로, 고객의 이익을 극대화하는데 주력해 고객과 같이 상생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게 나의 원칙이다”라는 김무신 FC의 말에서 충분히 그의 신념을 이해할 수 있었다.

한편, 김무신 FC는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의 일환으로 www.김무신.com을 운영하고 있다. 이곳에 고객이 회원으로 가입하면 도서 무료구매를 비롯해 전국 유명호텔 및 펜션을 회원가로 이용할 수 있는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객은 같이 나아가는 동반자이자 가족’이라고 말하는 그의 고객철학은 영업적 성취가 삶의 감동으로 이어지는 그의 성공 기반이자 앞으로 더 큰 성공을 위한 원동력이 되지 않을까 싶다.

지재호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