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계양구청 자원봉사센터
사진=계양구청 자원봉사센터 "안녕"계양! 희망나주기
[데일리그리드=민영원] 인천 계양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상석)는 지난 6일 수요일부터 8일 금요일까지 3일 동안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사회ㆍ경제적으로 힘든 계양구 주민들에게 따뜻한 인사와 함께 이겨내자는 희망을 전달하고자 총 2,750개의 응원키트 나눔활동을 진행했다.
 
생활 속 거리 두기와 위생적인 환경을 고려하여 1일 참여인원을 10명 내외로 제한하고, 나눔활동 시 위생장갑 및 마스크 착용 후 진행되었다.
 
응원키트는 개인위생을 위한 일회용 마스크 및 손소독 티슈, 알코올스와프와 목에 좋은 목캔디, 도라지차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1인 1개로 제한하여 나눠주었다.
 
6일 계양역에서는 350개의 응원키트를 나눠드렸으며, 7일 계산역에서는 900개, 8일 작전역에서는 1,500개, 총 2,750개 응원키트 나눔활동을 진행하였다.
 
응원키트 나눔 활동에 참여한 청소년 자원봉사자는 ‘코로나19극복 응원키트 나눔활동으로 미쳐 마스크를 착용하지 못한 주민분이 응원키트 수령 후 바로 일회용 마스크를 착용하고 매우 고마워하시며 감사인사를 전할 때 매우 뿌듯하고 보람을 느꼈다’며 소감을 전했다. 또한 응원키트를 나눔 받은 어느 주민분은 감사인사를 전하며 청소년과 어르신 자원봉사자분들께 시원한 음료수를 대접해 주기도 하였다.
 
계양구자원봉사센터는 응원키트 나눔활동 외에도「코로나19」극복을 위해 온라인 캠페인 활동 및 취약계층을 위한 봄나물과 생필품이 담긴 꾸러미를 대상으로 전달하는 등 노력하고 있다.
 
민영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