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6-07 14:33 (일)
고양시 송산동 ‘가좌 현장민원실’ 업무 개시
고양시 송산동 ‘가좌 현장민원실’ 업무 개시
  • 김기경 기자
  • 승인 2020.05.19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부터 가좌도서관 1층에서 행정서비스 제공
[사진 고양시 제공]
[사진 고양시 제공]

[데일리그리드 고양=김기경 기자] 고양시 송산동 행정복지센터는 18일 일산서구 가좌도서관 1층에서 송산동 ‘현장민원실’ 업무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날 이재준 고양시장, 명재성 일산서구청장, 양훈 시의원, 송산동 관내 단체장들이 현장민원실을 방문해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현장민원실은 2명의 직원이 근무하며 주민등록등초본, 전입세대열람, 인감발급, FAX민원, 장애인업무, 보육업무, 기초연금 등의 업무처리가 가능하다.

 

그동안 고양시 가좌동, 구산동 지역 주민들은 민원신청을 위해 원거리에 있는 덕이동 소재 송산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을 감수해 왔으나, 앞으로는 가좌동 현장민원실에서 편리하게 행정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게 됐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그동안 송산동행정복지센터는 위치상 가좌동, 구산동 지역주민들이 이용하기에는 너무 먼 거리에 있어 불편함이 많았던 것으로 알고 있다”며 “주민들 다수가 분동을 해달라는 민원을 제기해 안타까웠는데 오늘 주민들이 요구하는 분동에 앞서 ‘현장민원실’을 운영하게 돼 기쁜 마음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 현장민원실 운영 실적을 분석해 직원과 처리업무를 늘리는 등 지역주민에게 가까이 다가가는 현장중심의 민원봉사행정을 펼치겠다”라고 밝혔다.

[재미가 뿜뿜! 리뷰 전문 유튜브채널 '더기어' 가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