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유튜브 '수인이네' 방송캡쳐
사진 = 유튜브 '수인이네' 방송캡쳐

일베 논란에 여자친구가 한 말이라고 다소 떠넘기는 듯한 모습을 보였던 BJ 저라뎃(본명 정해성)이 말을 바꿔 '일베 의혹'을 인정했다.

저라뎃은 아프리카TV의 리그 오브 레전드 BJ로, 앞서 개인방송 중 여자친구와 "저걸보고웃노무현"이라는 대화를 나눈 것이 공개되면서 일베 유저 의혹을 받았다.

당시 그는 "여친이 커뮤니티 사이트 관련 지식이 전혀 없고, 자기를 웃기고 싶은 마음에 중계방에서 떠돌아다니는 드립을 한것 뿐이며 단순 재미를 위해서 그랬다"라고 해명했지만 비난은 수그러들지 않았다.

결국 저라뎃은 19일 사과문을 통해 사실상 일베 유저임을 시인하면서 거듭 사죄의 말을 전했다.

이후 사과방송에서는 "남중 남고를 나왔다. 고등학교 때 노무현 전 대통령을 능욕하는 노래, 표현이 웃으면 안되는데 너무 웃겨서 더 찾아보려고 일베를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일이 이렇게 커질 줄 모르고 여자친구 했다고 넘기려고 했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저라뎃의 여자친구는 '저자친구'로 불리며 개인방송 중 의도치 않게 공개된 바 있다. 지난 3월 기준 저라뎃의 여친은 유튜버 예디라고 전해진다.

앞서 BJ 수인이 '저자친구'로 알려지기도 했지만 수인은 자신의 유튜브 방송 '수인이네'를 통해 자신은 저라뎃의 여자친구가 아님을 거듭 해명한 일도 있었다.

이지희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