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5-30 07:21 (토)
윤관석 의원, '입법 및 정책개발 최우수 국회의원상' 수상
윤관석 의원, '입법 및 정책개발 최우수 국회의원상' 수상
  • 민영원
  • 승인 2020.05.22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2일(금)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 국회사무처 주관 2019년도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 국회의원 시상식 진행
- 윤관석 의원 대표발의 한 ‘자율주행자동차 상용화 지원 제정법’, 경제산업부문 최우수 법안 선정
- 윤관석 "21대 국회에도 국민을 위한 민생 정책과 입법 과제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
 
사진=윤관석 국회의원(인천 남동 을)
사진=국회, 더불어민주당 윤관석 국회의원(인천 남동 을)
 더불어민주당 윤관석 의원(인천 남동을)은 22일(금) 국회사무처가 주관하는 '2019년도 입법 및 정책개발 국회의원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2019년도 입법 및 정책개발 국회의원상’은 국회사무처가 주관하는 상으로, 국회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우수입법선정위원회에서 각 분야별로 심사‧평가하여 그 대상을 선정하여 시상한다. 윤관석 의원이 대표발의 한 ‘자율주행자동차 개발 촉진 및 상용화 기반 조성에 관한 법률안(제정)’은 경제산업분야 법안 중 최우수로 선정되었다.
 
 해당 제정법은 4차 산업혁명의 대표적인 기술 중 하나인 자율주행자동차의 상용화를 위한 규제‧제도‧인프라 등 기반을 마련하는 내용으로 제정되었다. 윤 의원은 제정법을 발의하는 과정에서 주무 부처인 국토교통부는 물론 현대자동차‧서울대학교‧KAIST‧교통연구원 등 산학연 전문가 간담회를 진행하며, 사전 의견수렴을 거쳤다.
 
 발의 후에도 국토교통위원회 여당 간사이자, 제정법을 심사하는 교통법안심사소위원장으로 심도 깊은 논의를 이끌었으며, 본회의 통과까지 이뤄냈다.
 
 윤 의원은 “4차 산업혁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국민 생활환경의 개선을 도모하기 위해 제정법을 추진해 왔다”며, “제정안이 실제 현장에서 안착되어 우리 미래의 중요한 먹거리가 될 자율주행자동차의 산업생태계가 조성되고 혁신성장을 견인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 나갈 것”이라고 했다.
 
 덧붙여, “21대 국회에서도 국민을 위한 민생 정책과 입법 과제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재미가 뿜뿜! 리뷰 전문 유튜브채널 '더기어' 가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