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주름 제거 성형수술이란 얼굴이나 목에 생긴 주름을 제거하고, 근육이나 피부를 팽팽하게 당겨주는 미용수술을 말한다.

과거에는 피부와 근육을 수술을 통해 직접 끌어 당기는 안면거상술이 유일한 방법이었지만, 최근에는 의료기술의 발달로 실, 레이져 등을 이용한 다양한 리프팅 시술이 인기를 끌고 있다.

▲ 사진 : 원진성형외과
특히 기술 개발과 함께 리프팅 연령대가 낮아졌는데, 예전에는 중년층이상 장년층들이 수술을 선호 했다면 최근에는 30대 이전에도 리프팅 시술이 이뤄지고 있다. 실과 레이져를 통한 리프팅 효과가 검증되면서 살이 쪄서 얼굴살이 쳐지거나 양악이나 안면윤곽 같은 성형 수술 후에 보다 나은 효과를 보기 위해 리프팅 시술을 받는 경우가 늘고 있다.

원진성형외과 박원진 원장은 “20~30대와 40~50대는 시술을 하는 이유가 차이가 있다. 젊은층에서는 리프팅을 통해 갸름한 얼굴을 만드려고 하는 의도가 크다. 또 최근에는 급격한 다이어트 때문에 살이 쳐지고 늘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도 리프팅을 선호한다. 반면에 40~50대 중년층에서는 노화에 따른 주름 제거가 주 목적이다. 이 나이에는 20~30대에 비해 시술에 들어가는 실의 양도 많고 경우에 따라서는 실 리프팅이 아닌 거상술이 필요한 경우도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실 리프팅에 사용되는 특수 실은 심장수술 시 혈관을 묶는 실과 동일한 재질로 만들어졌다. 실 전체에 돌기(cog)가 돋아 있어 근육과 조직을 당겨서 고정시켜 주는 지지대 역할을 할 수 있다.

원진성형외과 박원진 원장은 “리프팅 실은 기술개발이 지속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최근에는 양방향 돌기로 탄력있는 콜라겐밴드를 형성하는 LTE 브이라인 실까지 개발되어 실제 시술에 사용되고 있다. 이 실은 서로 다른 방향으로 나뉘어진 돌기로 인해 주름과 처진 피부가 팽팽하게 당겨져 리프팅 효과를 높여준다.또한 두 방향이 나뉜 접점에 피부 조직이 모여 자연스러운 동안 볼륨까지 형성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고 전했다.

김은영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