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풀무원
사진=풀무원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코로나19로 지친 고객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풀무원이 운영하는 전국 휴게소에서 '힘내요! 대한민국' 희망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고객들의 활기찬 삶을 응원하고 인삼 대표산지인 금산지역 농가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다음달 30일까지 진행된다.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운영하는 전국 휴게소 전문식당가에서 풀무원푸드앤컬처 선정 인기메뉴 또는 '금산 새싹 인삼'이 들어간 신메뉴 7종을 주문하면 '금산 새싹 인삼' 한뿌리를 제공한다.

금산 새싹 인삼은 풀무원푸드앤컬처가 금산지역 농가 활성화를 위해 금산수삼시장과 직거래를 통해 준비한 인삼이다.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선정한 인기 메뉴는 △별내·의정부 휴게소 '가평 잣 소고기국밥' 외 2종 △경기 광주 휴게소 '광주 가마솥 장터국밥' 외 5종 △양평 휴게소 '양평 가마솥 장터국밥' 외 4종 △이서 휴게소·함평 휴게소·영산 휴게소·현풍 휴게소·외동 휴게소·함안 휴게소 '소고기 장터국밥'이다. 

금산 새싹 인삼을 넣어 출시한 여름 신메뉴 7종으로는 △새싹인삼한뿌리 닭곰탕 △새싹인삼한 뿌리 묵은지 비빔국수 정식 △새싹인삼한뿌리 해장라면 △새싹인삼한뿌리 열무국수 △새싹인삼한뿌리 열무국수 정식 △새싹인삼한뿌리 춘천막국수&돈가스 △새싹인삼한뿌리 양푼이 보리밥 백반이 있다. 

이서휴게소와 함평휴게소에서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전문식당가를 이용하는 국가유공자에게 △풀무원샘물 △KF80 마스크 △풀무원 생면식감 탱탱쫄면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풀무원푸드앤컬처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를 함께 이겨내고자 하는 마음을 담아 우리나라 대표 특산품인 인삼을 활용한 메뉴를 선보이게 됐다"며 "안전하고 건강한 식재료 보급과 여름철을 대비한 철저한 위생안전관리로 더욱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준호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