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인천광역시의회,의정발전자문위원회 기회행정분과위원회 회의
사진=인천광역시의회,의정발전자문위원회 기회행정분과위원회 회의

[데일리그리드=민영원] 인천광역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이병래)는 6월 18일(목) 11시  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세미나실에서 ‘인천광역시의회 제4기 의정발전자문위원회 기획행정분과 회의’를 개최하였다.

의정발전자문위원회는 「인천광역시의회 의정발전자문위원회 설치‧운영 조례」에 따라 의정활동을 자문․지원하기 위하여 설치된 위원회로 오늘 기획행정분과 회의에는 이병래 인천시의회 기획행정위원장을 비롯한 기획행정위원회 소속 의원 7명과 제4기 의정발전자문위원회 이명숙 위원을 비롯한 기획행정분과 소속 위원 5명이 참석하여 제8대 인천광역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전반기 활동상황 및 자문위원 건의사항을 기획행정수석전문위원이 총괄 보고하고 자문위원의 의견을 청취하는 자리를 가졌다.

제5대 시의원을 지낸 이명숙 의정발전자문위원회 위원은 “기획위 전반기 활동상항을 알 수 있는 이런 자리를 마련해 주신데 대해 감사드리며, 조례 제․개정과 의원 연구 활동이 제가 시의원으로 활동했던 시절보다 훨씬 활발해 보인다.”며 기획위 전반기 활동상황을 높이 평가했다.

또한 제6․7대 시의원이었던 이도형 위원은“외부에서 바라볼 때 이병래 위원장 대표발의 건인 「인천광역시 시민안전보험에 관한 조례」제정은 적은 비용으로 인천시민의 부담을 줄일 수 있는 고민이 담겨 있는 훌륭한 조례”라고 평가하며, “조례 발의 건수 보다는 인천시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조례의 질적인 향상”에 힘써 주기를 부탁했다.

한편, 오늘 회의를 주재한 이병래 기획행정위원장은 제8대 의회 전반기를 마무리하며 “기획행정위원회 소속 의원님 모두 다양한 분야에서 바쁘신 중에도 상임위 활동을 적극 지원해 주셔서 많은 결실을 맺을 수 있었다.”고 소회를 밝혔으며, “이번에 전국 최초로 민주적 절차에 따른 하반기 원구성을 위해 자체선거관리위원회를 구성하는 등 의회가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고 했다.

제4기 의정발전자문위원회 임기는 오는 6월30일로 만료되며, 후반기 원구성 이후 제5기 의정발전자문위원회가 구성될 예정이다.

 

민영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