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투자업계 전문가 참여, 신탁자금의 효율적 운영 방안 제시 등 교류 협력

사진 = 금융투자협회
사진 = 금융투자협회

[데일리그리드=이태한 기자] 금융투자협회(회장 나재철)와 주택금융공사(사장 이정환)는 오늘(6월24일) 부터 29일까지 주택금융공사 소속 자금운용담당자의 운용전문능력 제고를 위해 '채권운용 전문과정'을 공동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지난 2018년 MBS 시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교류협력을 지속해 오고 있으며 부산에서의 교육은 이번이 세 번째이다.

특히 이번 과정은 채권운용 현장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아온 전문가들을 강사로 초빙하였으며 실무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교육내용을 구성하였다.

주요 내용은 ▲매크로 분석 및 최근 크레딧시장 현황 ▲채권운용 사례 및 크레딧 채권 투자 전략 ▲채권 운용과 리스크관리 ▲핀테크 산업동향과 이해 등 최근 채권시장과 운용방식 변화에 초점을 맞췄으며 공사의 자금운용 실무에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금융투자협회 부산지회와 주택금융공사 관계자는 “금융투자업계의 운용전략 및 노하우 공유로 자금운용 담당자의 채권운용 전문성이 더욱 강화되리라 기대하며 향후에도 MBS 및 채권 관련 전문교육과정 개설 등 교류협력을 통해 채권시장 발전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태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