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재수’를 결정할 시기, 나에게 딱 맞는 공부방법을 찾아라

 
쉬워도 너무 쉬운 이른바 ‘물수능’으로 고득점자가 많아지고 수시 우선선발 폐지로 상위권 대학의 정시 경쟁률이 지난해 보다 상승했다. 이에 따라 입학을 원하는 대학의 수능점수 수준까지 도달했지만 대학합격에 실패한 경우도 많이 발생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말부터 정시 합격자 발표가 이어지고 있다. 대학별 최초 정시합격자 발표는 1월말에 마무리된다. 2월에 있을 추가합격자 발표가 있지만 합격통보마감일인 2월 11일까지 결정해야 할 사항이 또 있다. 바로 ‘재수’를 결정해야 하는 시기인 것이다. 합격통보마감일 이전에 많은 유망 기숙학원과 재수학원이 등록을 마감한다.

수험생들이 재수를 선택하게 되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 수능 점수에 맞춰 지원한 대학에 불합격 통지를 받고 재수를 선택하거나 목표로 했던 대학보다 눈높이를 더 낮출 수 없어 재수를 결정하기도 한다. 혹은 합격했지만 대학이 만족할 만한 수준이 아니어서 재수를 선택하기도 한다.

하지만 실패 원인에 대한 철두철미한 분석 없이 재수를 시작한 학생과 충분히 실패에 대한 분석 뒤 재수를 결정하는 것의 성과 차이는 크다. 재수하면서 투자할 시간, 비용은 여력이 있는지 등 따져봐야 할 것이 많다. 그렇지만 재수를 결심한 학생과 학부모들의 가장 많이 하는 고민은 바로 기숙학원이나 재수학원을 찾아 등록하는 일이다.

꽉 짜인 일과에 맞춰 1년간 학습하는 기숙학원과 부족한 과목을 필요에 따라 선택해 수강하는 단과학원, 인터넷 강의 등 재수 공부를 어디서 어떤 방법으로 할 것인지 고려해야 할 것도 많다. 이 모든 것을 결정하는데 필요한 정보는 어디서 구할까.

재수결심과 더불어 앞으로 1년여의 시간을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재수에 성공할 수 있을지에 대한 걱정이 앞서기 마련이다.
대부분의 학생과 부모님들은 꾸준한 시간 관리에 자신없어하며 기숙학원을 선택한다.

기숙학원을 선택한다면 가장 유명한 기숙학원에 전화를 걸어 우선 본인의 성적과 학습 수준, 성향을 전하고 상담을 받아보자. 이름난 기숙학원 일수록 이미 검증된 관리체계와 입시에 대한 전문적 노하우로 재수성공을 위한 모든 것을 지원할 준비가 된 곳임은 당연한 일이다.

올해로 개원한지 9년차인 경기도 남양주 대성기숙학원은 학생의 성향과 적합한 학습방법을 파악해 그에 걸맞은 개인별 맞춤식 학습 상담을 진행한다. 본인의 수능 성적에 따라 유시험 전형과 무시험 전형을 통해 입학할 수 있으며, 자세한 등록방법은 홈페이지(www.namyangjuds.co.kr)나 상담전화(031-590-4100)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대성기숙학원 2016 재수정규반은 2월 8일 개강한다. 현재 접수 중으로 선착순 마감예정이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