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카카오게임즈
사진=카카오게임즈

[데일리그리드=강민수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MMORPG ‘테라 클래식’에 신규 던전 ‘비경’을 업데이트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비경’은 ‘테라 클래식’의 배경이 되는 ‘아르보레아’ 대륙에 나타난 ‘거울 속 기묘한 미궁’으로, ‘꿈과 현실을 넘나드는 신비로운 세계’를 콘셉트로 한 신규 던전이다.

60레벨부터 참여할 수 있는 ‘비경’ 던전은 총 6개의 스테이지와 각 스테이지 별 10개의 난이도로 구성됐다.

특히, 스테이지 내 몬스터들이 받는 ‘버프’의 차이로 몬스터 특성을 고려한 전략적 전투가 필요하다.

‘비경’ 던전 미션 완료 시, 이용자들은 캐릭터의 능력치를 상승시켜주는 신규 특수 장비 ‘팔찌’와 ‘부적’을 획득할 수 있다.

‘팔찌’와 ‘부적’은 이번 업데이트 이후 추가된 캐릭터 별 슬롯에 장착할 수 있다. ‘비경’ 던전을 진행하거나 ‘비경’ 상점, ‘테라 샵’ 등에서 획득할 수 있다.

‘악몽’ 난이도 ‘이화된 티투스 시련자’가 추가된 신규 원정 퀘스트 ‘프리퀄’과 이동 속도를 최대 2배까지 상승시키는 탈 것 ‘화염빛 본 드래곤’을 추가해 이용자 재미를 더 했다.

아울러 ‘캐릭터 외형 변경권’을 추가 하는 등 이용자들 의견을 반영해 편의성 개선도 진행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22일까지 ‘테라판 추첨권’ 이벤트를 연다.

이용자들은던전이나 필드 사냥을 통해 획득한 ‘추첨권’을 재화 ‘레드 다이아’, ‘중급 주라스의 축복’ 등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아이템 강화 누적 횟수에 따라 강화 재료 ‘투사 강화 상자’ 및 ‘고급 장군 상자’를 지급한다.

강민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