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최대 뷰티 전문 유통사 나이카와 협업

사진=설화수
사진=설화수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설화수가 인도 시장에 처음 진출한다. 설화수는 13일, 인도 뷰티 전문 유통사인 나이카 온라인 채널을 통해 브랜드 대표 제품을 선보였다. 
올해 하반기에는 델리와 뭄바이 등 인도 주요 도시 럭셔리 오프라인 매장인 나이카 럭스에도 추가 입점할 예정이다.

세계 2위 인구 대국인 인도는 중산층 성장과 함께 높은 소비 잠재력을 지녔다고 평가받는다. 2019년 기준 화장품 시장 규모는 약 148억달러로 소비재 중에서도 특히 화장품 산업 성장세가 가파른 편이다. 

최근 인도 화장품 시장은 온라인 뷰티 전문 플랫폼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으며, 뷰티 인플루언서 및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한 제품 리뷰 및 추천 서비스가 확산하는 중이다. 

설화수는 인도 시장에 △윤조에센스 △자음생 라인 △에센셜 라인을 선보인다. 

더불어 설화수는 지난 3월부터 인도 고객들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브랜드 SNS 및 홈페이지를 개설해 운영 중이다. 

제품 출시 전에는 일반 고객 및 오피니언 리더와 여러 차례 인터뷰를 진행했으며, 이 과정을 통해 얻은 아이디어를 인도 시장 특화 제품 출시, 홈페이지 개선 과정에 반영했다. 

더불어 설화수 브랜드 가치를 현지에 잘 전달하기 위해 브이로그를 통한 미용법 강의 및 질의 응답, 제품 리뷰 포스팅 등 노력도 지속해서 이어가고 있다.

이준호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