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얼음맥주를 선보이고 있는 맥추집 창업 전문 브랜드 김복남맥주가 세계 유일의 재봉틀화가로 알려진 천인안 작가와의 콜라보레이션 브랜딩 홍보영상을 제작, 공개했다.

최근 공개된 해당 영상에서 천인안 작가는 '김복남맥주 전경' 이라는 제목의 재봉틀 작품을 한 땀 한 땀 정성을 다해 작업하는 장면을 배경으로 하며 김복남맥주 매장 전경을 완성해 보여준다. 여기에 베스트셀러보다 스테디셀러를 지향한다는 등의 김복남맥주가 지키고자 하는 의지를 함께 안내한다. 

김복남맥주는 향후 유튜브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금번 영상을 확산시켜 가맹점들의 이미지를 제고하는데 두루 활용될 예정이다.

재봉틀을 붓처럼 다룸으로써 ‘재봉틀로 세상을 그리는 사람’으로 불리는 천인안 작가는 ‘소잉 드로잉(sewing drawing)’이라는 자신의 예술세계를 구축하며 다수의 개인전 및 초대전에서 작품을 선보인 바 있으며, 소잉아트의 저변확대를 위해 강연과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인기 공중파 방송에서도 소개됐다.

김복남맥주 관계자는 “이번 콜라보레이션 영상제작을 계기로 천인안 작가의 작품을 대하는 정성처럼 ​김복남맥주도 고객에게 정성을 다하고 있음이 더 직접적으로 전달될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김복남맥주는 60시간 저온숙성의 살얼음 숙성맥주 호프집창업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는 곳으로, 살얼음맥주 외에도 1만원 이하의 가격대로 호텔급 요리 안주를 즐길 수 있는곳으로 계약기준 가맹점수는 꾸준히 늘고 있어 현재 80호점을 넘긴 상태다.

이번 김복남맥주와 천인안 작가의 콜라보 영상은 김복남맥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김달호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