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블 코인 기반인 코리온엑스(CorionX)가 프로비트서 오는 20일 오후 12시부터 이달 31일 오후 11시 59분까지 IEO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코리온엑스 재단은 2016년에 스위스에서 설립되었으며, 전 세계의 스테이블 코인과 암호화폐의 개발 및 확장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코리온엑스의 목표는 전세계적으로 스테이블 코인, Defi, CBDC의 채택을 장려하고 비은행권의 사용자들에게 신속하고, 안전하며, 저렴한 열린 금융권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현재 출시되어 있는 스테이블 코인은 약 100여종 이상이며, 각각 다양한 토크노믹스(Tokenomics) 모델을 가지고 있다.

코리온엑스는 모든 스테이블 코인을 단일 포럼으로 통합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현했다. 사용자는 코리온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스테이블 코인으로 거래하기 위한 인프라에 접속할 수 있어 일상 생활에서 디지털 코인을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코리온엑스 관계자는 "우리는 이러한 보편적 채택을 달성하기 위해 공통 플랫폼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라며 "우리는 스테이블 코인 및 암호화폐를 대부분의 암호화폐 지갑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점점 더 많은 지역으로 확장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이를 통해 사용자는 사용하는 지갑에 관계없이 안정적인 클릭당 결제, 암호화 결제에 접근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코리온엑스의 유틸리티 토큰인 CORX의 IEO를 진행하는 프로비트는 일일 실 거래량 글로벌 TOP 20위로 200여 차례가 넘는 IEO(Initial Exchange Offering)를 성공적으로 진행한 바 있는 관록 있는 거래소이다.

또한 월간 액티브 유저 500,000명, 월간 웹 방문자 수 2,500,000에 달하는 탄탄한 유저층을 보유, 코인마켓캡(CoinMarketCap) 페이지와 코인게코(CoinGecko) 페이지의 조회수 총합이 월간 4100만 뷰를 기록한 암호화폐 거래소이다.

김달호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