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그리드=도남보] 유엔프로젝트조달기구(UNOPS)는 COVID-19 관련 K-방역물품 온라인 조달 설명회를 오는 28일에 실시할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COVID-19 확산방지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UNOPS는 조만간 실시할 특별 입찰에 한국 기업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이번 특별 조달 설명회를 개최한다.

한국 기업들은 본 조달 설명회를 통해 거대하고 장벽이 없는 유엔 조달시장 참여 방법과 진출 기회 등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설명회는 UNOPS가 주최하고 STS&P 조직위원회와 한국 G-PASS 기업 수출진흥협회가 공동 주관한다.

COVID-19관련 K-방역물품 온라인 조달 설명회에서는 UNGM 프로그램 매니저가 직접 '유엔조달 시장 참여 방법'을 설명하고, UNOPS 조달 스페셜리스트도 'UNOPS 코로나 관련 조달 계획 및 참여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설명회 신청은 이메일로 UNOPS 참고용으로 영문 회사 자료를 제출하고, 이메일로 다시 보내오는 신청서 작성을 통해 참여 등록을 하면 된다. 신청서 제출은 오는 24일 까지다.

◇ 한국의 K-방역을 전 세계에

한편 오는 11월 18일에는 STS&P 조직위원회와 UNOPS가 공동 주최하는 'STS&P 2020 K-Quarantine'이 예정돼 있다. 

STS&P 2020 K-Quarantine은 K-방역과 관련해 유엔 및 국제 조달 사업 정보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행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다시 한번 대한민국의 우수한 의료 보건 시스템과 장비 및 서비스 등이 유엔 및 세계 각국의 바이어들에게 인정받아, 전세계적으로 진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도남보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