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넥슨
사진=넥슨

[데일리그리드=강민수 기자] 넥슨 신작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이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바람의나라: 연’은 온라인게임 ‘바람의나라’ IP를 기반으로 원작 특유 조작감과 전투의 묘미를 모바일로 구현했다.

직업별 특색을 활용한 그룹 사냥과 오픈채팅방, 단체채팅방 등 커뮤니티적 요소를 앞세운 정통 모바일 MMORPG다.

16일 넥슨에 따르면 지난 15일 정식 출시된 ‘바람의나라: 연’은 출시 하루만에 다운로드 수 100만 건을 돌파하며 국내 최장수 IP를 활용한 게임다운 인기를 과시했다.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인기 차트, 원스토어 ‘무료 베스트’ 3대 마켓 1위를 동시에 석권하며 애플 앱스토어와 원스토어 최고매출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표=넥슨
표=넥슨

넥슨은 ‘바람의나라: 연’ 100만 다운로드 돌파를 기념해 감사의 의미를 담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날 게임에 접속하면 시간에 따라 △금전 30만 전 △강화비서꾸러미(무기, 방어구, 장신구 각 10장) △레이드 입장권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하는 ‘100만 다운로드 온타임 이벤트’를 연다.

김민규 넥슨 사업실장은 “출시 첫날부터 바람의나라: 연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보여주신 유저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안정적인 서비스와 함께 유저분들이 오랫동안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민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