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및 육아 단계별 맞춤형 정보 제공
헬스케어와 공제상품을 결합한 융복합 상품으로 주목

사진 = 헬스케어앱 (새마을금고중앙회 제공)
사진 = 헬스케어앱 (새마을금고중앙회 제공)

[데일리그리드=이태한 기자] 새마을금고가 '무배당 MG 더좋은 우리아이공제'의 부가서비스로서 맞춤형 헬스케어(건강관리)를 제공하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7월 22일 출시했다.

우리아이 성장케어 헬스케어서비스 앱을 이용하는 부모는 임신, 출산, 육아에 관한 시기별 정보를 모두 활용할 수 있다.

임신 중인 산모라면 임신 기간중 해도 되는 것과 하지 말아야 할 것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산모와 태아의 건강 관리 및 출산 후 육아 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각 종 어려움에 대한 정보를 다양하게 제공받을 수 있다.

출산 후 엄마의 회복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건강 목표에 따른 건강걷기 프로그램을 통해 엄마의 체력 및 건강 회복에 도움을 주고, 체중관리 솔루션을 통해 산후 다이어트에 도움도 받을 수 있다.

아이가 성장함에 따라 필요한 정보도 제공된다. 성장과 발육에 도움이 되는 성장마사지, 키‧몸무게 등을 관리할 수 있는 성장관리 프로그램 및 청소년기 바른 성장을 도울 수 있는 바른 자세 체크 프로그램 등이 제공된다. 바른 자세 프로그램은 휴대폰 사진촬영 기능을 활용하여 목, 척추, 허리 등을 촬영한 후 분석을 통해 바른 자세를 유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아이의 해열제 복용관리 등에 대한 기록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유아기 아이의 건강관리도 편리하게 할 수 있다.

또한, 자녀가 아팠을 때 전문간호사, 영양사, 운동처방사 등 각 건강분야의 전문가로부터 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질환별 전문병원을 알아보고 예약도 할 수 있다. 중대질환의 경우 간호사 진료동행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병원간 이송 서비스 신청도 가능하다.

우리아이 성장케어 헬스케어서비스는 'MG더좋은 우리아이공제' 가입자 전용서비스다. 'MG더좋은 우리아이공제'에 가입하고 우리아이 성장케어 헬스케어를 이용하겠다고 동의하면 계약 성립 이후 설치 안내 메시지를 받는다. 최대 3년간 이용할 수 있다.

새마을금고는 앞으로도 헬스케어 기술과 공제 상품을 결합한 융복합적 상품 개발을 추진하여 고객의 니즈에 부응하는 다양한 공제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이태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