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플랫폼 전문기업 ‘아이웨딩’이 캐시 적립을 통해 혜택을 제공 받을 수 있는 ‘아이캐시’ 제도를 선보였다고 23일 밝혔다.

‘아이캐시’는 아이웨딩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적립형 포인트 제도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먼저, 아이웨딩의 모든 상품(스드메, 한복, 예물, 예복, 부케 등) 결제 시, 온라인 혼수 쇼핑몰 ‘에이미존(AMYZON)’에서 가전, 가구, 인테리어 소품에서부터 패션잡화까지 구매 시, 가족사진, 리마인드 웨딩상품 이용 시 캐시로 차감하여 사용할 수 있다.

캐시를 적립할 수 있는 방법은 크게 4가지로 ‘후기작성’, ‘지인소개’, ‘비대면 웨딩계약’, ‘공유’ 형태로 이루어져 있다. 먼저, ‘후기작성’은 웨딩홀, 스드메, 허니문, 한복, 예복을 비롯해 폐백, 부케, 축하연주, 청첩장, 웨딩카 등 결혼준비 과정에서의 이용후기와 스토리를 본인이 운영하는 블로그 또는 SNS에 업로드 할 경우 건당 최대 5천 캐시를 지급하며, 우수 후기에 선정 될 경우 10만 캐시를 추가 지급한다.

또한, 업체 방문 후 별점과 함께 리뷰 등록 시 건 당 최대 1천 캐시, 아이웨딩 앱(App) 리뷰 등록 시 2천 캐시를 지급한다.

두 번째는 ‘지인소개’로 주변에 친구, 지인에게 아이웨딩을 소개할 경우다. 소개를 해준 고객에게는 3만 캐시를 지급, 소개를 받은 고객에게는 스드메 이용 금액에 따라 최대 20만 캐시를 지급한다.

세 번째는 요즘 같은 상황에 대면 하지 않고도 결혼준비를 할 수 있는 ‘비대면 웨딩서비스’를 통해 스드메 계약 시 5만 캐시를 지급한다. 이는 원하는 스타일의 상품, 브랜드 등을 아이웨딩 앱 또는 사이트에서 에서 직접 골라 플래너를 거치지 않고 셀프로 쉽게 견적을 낼 수 있고 결제과정의 단순화, 장바구니, 찜 상품, 쿠폰함 등을 통해 쇼핑하듯 온라인에서 충분히 결혼준비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이 외에도 아이웨딩 앱 또는 사이트에 업로드 된 재미있고 유익한 콘텐츠를 본인이 운영하는 블로그 계정에 공유 시 건 당 200캐시를 제공하며, 예쁜 화보를 캡쳐하여 SNS에 업로드 시 100캐시를 제공한다.

아이웨딩 관계자는 “결혼을 준비 중인 고객님께는 캐시를 모으는 재미와 비용 절감의 효과를, 결혼 준비를 앞두고 있는 고객님께는 선배 신랑신부님들의 이용후기를 통해 결혼준비를 하는데 있어 좋은 가이드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캐시 제도를 마련했다. 향후 다양한 형태의 캐시 이벤트를 신규 오픈 및 확대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아이캐시’와 관련 된 자세한 내용은 아이웨딩 사이트 또는 아이웨딩 App을 통해 확인 및 참여가 가능하다.

김달호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