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병석 국회의장, “한국과 인도네시아는 특별한 전략적 협력관계…인도네시아는 문재인정부 신남방정책의 핵심 국가”

사진=구회,극회의장공보수석실(- 박 의장, 우마르 하디 주한인도네시아대사 예방 받아)
사진=국회,국회의장공보수석실(박 의장, 우마르 하디 주한인도네시아대사 예방 받아)

[데일리그리드=민영원] 박병석 국회의장은 6일 의장집무실에서 우마르 하디 주한인도네시아대사를 만나 “한국과 인도네시아는 특별한 전략적 협력관계”라면서 “인도네시아는 문재인정부가 추진하는 신남방정책의 핵심 국가”라고 말했다.

박 의장은 “한국과 인도네시아가 협력을 통해 코로나19를 빨리 극복하길 희망한다”면서 “특히 한국 기업인력의 인도네시아 입국절차를 간소화해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에 우마르 하디 대사는 “기업인들의 입국을 폭넓게 허용해달라는 요청이 많다. 지난달부터 한국 외교부와 협의를 진행 중이다”고 답했다.

박 의장은 또 “한국과 인도네시아가 함께 진행하는 차세대 전투기 사업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대사께서 각별한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예방에는 인도네시아 측에서 리자 헤라 와르드하나 정치과 참사관이 참석했고 한민수 공보수석비서관, 김형길 외교특임대사, 곽현준 국제국장 등이 함께 했다.

민영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