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깔끔함이 특징인 홍짜장 내부 인테리어 모습

1905년 한국에서 처음으로 중국집이 개업한 이래 시대와 세대를 불문하고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외식코드로 자리잡은 중국요리. 전국적으로 2만4천개가 넘은 중국음식점이 있지만, 세련된 이미지와 고급스러운 인텔리어를 갖춘 고급 중식 레스토랑과 배달 위주의 소규모 영세업체로 양극화되어 있는 실정이다. 쾌적하고 청결한 분위기 속에서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에 제대로 된 중국요리를 맛볼 수 있는 중국음식점에 대한 고객의 니즈와 80여가지 메뉴로 인한 숙력된 주방장의 높은 의존도와 배달 위주의 영업 방식으로 인한 직원수급의 어려움이 존재한다.

이러한 확신은 중국음식이란 대중성은 그대로 가져오되, 타 프랜차이즈와 구별되는 경쟁력을 확보한 중식 브랜드만이 줄 수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현 시점에서 예비창업자들에게 주목 받고 있는 중식 브랜드는 무엇일까?

그 주인공 바로 '홍짜장'이다. 한밭F&G에선 홍짜장이라는 자체 브렌드를 개발해 음식점 운영검험이 없는 초보자라도 쉽게 조리할 수 있는 소스와 조리시스템으로 다빈도 소량 냉장 배송의 물류시스템을 통해 가맹점주에게는 최고의 수익과 성장을 고객에게는 제대로 된 음식을 쾌적한 공간에서 저렴한 비용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중식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홍짜장은 싸다, 빠르다, 맛있다를 앞세우는 대중적인 짜장 창업 및 짬뽕 프랜차이즈 창업 아이템으로 예비 창업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주방장 無, 배달 無, 위생불량 無 등 기존 중식창업의 3가지 단점을 극복한 대중적인 창업이다. 특별한 외부 홍보 없이 가맹점 소개위주로 지난 6년간 서울, 수도권 위주로 183호점을 오픈해 주목받고 있다.

홍짜장의 상품경쟁력은 매우 우수하다. 깔끔한 인테리어, 저렴한 투자비, 가장 많이 찾는 단품 매뉴 구성, 전문 주방장 없이 왕초보도 창업할 수 있으며, 모든 매뉴 테이크아웃이 가능해 포장 매출을 높일 수 있는 등 상품 경쟁력이 탁월하다.

한편, 홍짜장은 자금이 부족해 소자본치킨창업을 생각하고 있는 다수의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다양한 특전 마련을 통해 그들의 성공창업을 돕고 있다. 창업문의에 대한 자세한 사항 및 특전은 홍짜장 홈페이지(www.hongjjajang.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