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들어 국내 경제가 침체되는 분위기에 들어서면서 창업계에도 불황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그 와중에도 오랜 노하우와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무장해 성공창업을 기대할 수 있는 유망 프랜차이즈들의 활약이 두드러지고 있어 눈길을 끈다.

이들 프랜차이즈들의 경우 소자본창업이나 경제적인 창업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창업자금 지원 등의 다양한 혜택도 더해주고 있어 예비창업자들에게 희소식이 되고 있다.

㈜제이에스인터푸드의 세계 맥주프랜차이즈 전문점 ‘쿨럭’은 최근 전국 도와 시 등 도시 별로 각 지역 1호점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파격적인 창업 혜택을 지원한다는 방침을 밝혔다.

쿨럭은 세계의 퀄리티 높은 맥주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맥주창업 프랜차이즈로 수제요리와 눈에 확 띄는 깔끔하고 감각적인 인테리어 등을 무기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다.

정기적인 메뉴 개발로 단골 손님 확보에 최적화된 운영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세련되고 편안한 인테리어로 최근 소비의 중심으로 떠오른 여성 충성고객이 많아 수익성 높은 프랜차이즈로 평가 받는다.

쿨럭은 올해 초 본격적인 가맹사업을 선언하고 오는 4월 30일(목)까지 지역 별 1호점 창업 계약 시 총 1천 만원 이상에 상응하는 창업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지역별 1호점은 오픈 이후 본사의 마케팅 총괄이사의 직접 상담을 통해 현실적인 마케팅 컨설팅을 받을 수 있어 성공창업에 더 빠르게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지역 별 1호점은 도/시별, 대도시 등으로 나뉘며, 규모가 큰 대도시의 경우 2호 점포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쿨럭 가맹사업본부 관계자는 “쿨럭은 차별화된 서비스와 경쟁력 높은 메뉴들로 최근 그 가치가 더욱 높게 평가 받고 있어 전국적인 창업 문의가 늘고 있다”며, “올해부터 프랜차이즈 규모를 더욱 확장하기 위해 전국 지역 별 1호점 개설 시 특별한 창업혜택을 제공키로 했다. 이번 기회를 통해 많은 예비 창업자들이 성공창업에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쿨럭의 창업 지원 혜택 및 지역별 가맹사업 현황 등은 공식 홈페이지(www.coolluck.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1600-2533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