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투자그룹(대표 이상우)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2019 올해의 벤처상’수상 / 사진제공=이상투자그룹
이상투자그룹(대표 이상우)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2019 올해의 벤처상’수상 / 사진제공=이상투자그룹

종합금융 플랫폼 이상투자그룹에서는 앞으로 고객 유치를 위해서 콘텐츠 경쟁력 확보 및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금융업계에서는 미디어 콘텐츠에 익숙한 MZ세대(밀레니얼·Z세대)와 액티브 시니어(50대 이상의 활동적 장년)의 니즈를 맞춰 차별화된 콘텐츠를 통하여 고객층을 넓히려는 것으로 보고 있다.

이상투자그룹은 미래 핵심 고객층의 주요 관심사인 ▲재테크 알짜정보 ▲증시 시황 ▲투자 전략 중심으로 콘텐츠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상투자그룹 관계자는 "기존 유튜브 채널의 역량 강화에 나섰다. 핵심 내용을 집약한 영상 콘텐츠를 선보여 미래 고객의 시청 습관을 공략했다"라며 "또한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고객 니즈를 반영, 그룹사만의 노하우를 담아낸 고객 맞춤형 콘텐츠를 발굴했다"라고 전했다. 

그 결과, 고객과 활발히 소통하는 채널로 성장한 이상투자그룹 공식 유튜브는 구독자 42만명과 3,100만뷰를 달성했다.

아울러 이상투자그룹은 '이상스쿨', '시드머니TV', '여의도킹', '급등소문 월가주식' 등 8개 유튜브 채널로 다각화하고, 미래 고객층의 주요 관심사인 경제·재테크를 중점으로 신규 콘텐츠를 선보였다.

이상투자그룹 관계자는 "현재 일평균 10여 개의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는 이상투자그룹의 연간 발행 콘텐츠는 4,000여 개에 달한다"라며 "일례로 이상스쿨 채널은 구독자 21만 명과 8,400만 뷰를 기록했다"라고 말했다.

이상우 이상투자그룹 대표는 "이상투자그룹이 금융사 유튜브 채널 중 최초로 구독자 42만명을 돌파한 것에 대해 감사한 마음과 동시에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라며 "앞으로도 양질의 미디어 콘텐츠로 보답하여 모든 세대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상투자그룹은 2013년 7월 창립 이래 대한민국 소비자평가 최고의 브랜드 대상 4회 수상 및 경제계의 공로상이라 불리는 한국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대한민국 대표 종합금융 플랫폼으로 도약하고 있다.

김달호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