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들어 상품가격에 최대 40%를 할인받아 구매할 수 있는 중고명품교환 서비스가 점차 차별화된 서비스로 주목을 받고 있다. 예로 중고자동차도 구매할 곳에서 자신의 중고차를 팔면 더욱 할인된 가격으로 다른 자동차를 구매할수 있듯 중고명품도 판매와 구매를 같은 곳에서 진행하는 중고명품교환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구매하려는 명품시계, 명품가방, 명품구두, 명품지갑 등을 더욱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현재 이러한 중고명품교환을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서비스하는 곳은 고이비토 중고명품매장이 유일하다. 명품교환을 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매장규모와 진열 상품이 많아야 명품교환이 가능한데 고이비토가 명품교환을 특화 시킬 수 있는 이유는 국내최대규모의 중고명품매장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고이비토 중고명품사이트에는 상품마다 명품교환 가격이 투명하게 적혀있어 중고명품매입 고객이 한눈에 그 가격을 확인할수 있다. 예를 들어서 고객이 사용하던 샤넬가방을 적정가격에 고이비토에 판매했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로렉스시계를 구매 가능하다.
중고명품교환은 이처럼 사용하지 않는 중고시계, 중고가방, 중고의류를 업체에 팔고 구매하고 싶었던 오메가시계, 까르띠에시계, 불가리시계, 에르메스가방 등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이다.

고이비토 담당자에 의하면 “ 이젠 기존에 현금 중고명품매입 서비스를 받았던 고객들도 점점 교환을 선호하고 있다. 예로 명품매입가격 10만원 상당에 에트로가방을 판매하고 에르메스 버킨백을 명품교환하여 100만원이 할인된 900만원에 구매한 고객도 있다.”라고 밝혔다..

최근 고객들이 많이 판매하는 명품은 루이비통가방, 페라가모가방, 버버리가방, 지방시가방, 토리버치가방 등이고 명품교환 선호브랜드아이템은 샤넬지갑, 생로랑가방, 셀린느가방, 멀버리가방, 티파니반지, 까르띠에반지, 태그호이어시계 등이 있다고 한다.

물론 명품매입가격이 높아지면 높아질수록 명품할인율도 올라가지만 합리적은 명품교환을 위해서 정말로 사용하지 않는 명품을 판매하고 교환하는 것이 가장 좋은 명품교환이라고 전한다.

강남신세계백화점과 강남고속버스터미널이 있는 강남의 중심 반포로에 고이비토 강남본점 본사 사옥이 위치해 있으며 명실공히 대한민국에 대표적인 중고명품 업체로 확장하고 있다. 국내 직영점도 함께 운영중이며 중고명품 프랜차이즈 가맹점수 또한 국내 선두 규모로 자리잡고 있다.

김은영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