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월 8일 치러질 텝스시험을 앞두고 시험 전 최종 마무리를 하기 위한 수험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국내 텝스 전문 커뮤니티 해커스텝스(www.HackersTEPS.com)는 ‘텝스 적중 예상특강’과 ‘텝스 리딩 무료 강의’ 등 다양한 무료 콘텐츠를 준비해 수험생을 적극 지원한다.

해커스 텝스 적중 예상특강은 설미연, 김형일 등 해커스 스타강사가 진행하는 최신경향 예상문제/해설강의다. 적중 예상특강을 통해 수험생들은 시험 직전 마무리를 하고, 매월 새롭게 업데이트 되는 최신 출제경향을 반영한 적중 예상문제를 풀어볼 수 있다. 특히 해커스 텝스 문법 1위(해커스어학원 텝스 실전 문법 강의 누적수강생수, 2014년 1월~9월) 설미연 강사가 지난 1월 텝스시험 하루 전 진행한 적중 예상특강이 실제로 적중하면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텝스 리딩 무료 강의는 누적 조회자수가 116만(중복조회자수 포함)에 이르는 인기강의다. 해당 강의는 알라딘 텝스 베스트셀러 텝스리딩 기준 1위 '해커스 텝스 리딩’ (2014년 11월 5주~2015년 1월 5주)과 ‘해커스 텝스 베이직 리딩’(2014년 9월 2주, 2014년 10월 4주) 교재를 활용해 수험생들이 실전에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텝스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 나누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텝스 자유게시판’에서는 텝스 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난이도 설문조사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해커스텝스 어플’을 설치하면 푸시알람을 통해 3월 8일 텝스시험 직후 빠르게 시험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 해티즌 설문조사 게시판에서 2008년 8월부터 현재까지 축적된 자료로 기존 텝스시험 난이도와 변화 추이는 물론 최신 시험점수 발표일과 시험 당일 체감 난이도 조사결과를 알 수 있어, 난이도 변화를 바탕으로 다음 텝스시험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외에도 해커스텝스에서는 ▲텝스 성공수기 ▲매일 텝스풀기 ▲매일 텝스어휘 등 텝스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콘텐츠를 제공해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해커스는 텝스교육 오프라인 1위를 달성한 바 있으며 네이버 키워드 조회수 1위(강남 주요 어학원 '000텝스' 키워드 기준, PC/모바일 종합, 2014년 1~9월)를 기록한 바 있다. 또한 해커스영어 텝스 적중예상특강 누적조회수는 170만에 이른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