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적인 경기침체로 인해 가계부채가 늘어 고통 받는 서민들이 많아지고 있는 가운데, 과중한 채무 탓에 목숨을 끊거나 가정이 무너지는 안타까운 사례도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이런 사회적인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 국가에서는 감당할 수 없는 채무를 가진 사람들을 지원하는 시스템으로 개인회생제도,개인파산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개인회생제도는 채무자가 일정 기간 동안 소득에서 생계비를 공제한 나머지를 채무상환에 사용하고, 이를 성실하게 납부 했을 시에 남은 채무는 탕감해 주는 제도다.

법원이 개인회생신청을 받아줬을 경우 5년 이내의 변제기간 동안 변제계획에 따라 채무를 상환하기만 하면 된다. 담보 재산에 대한 법적 조치가 중지되며 채권자들의 채무독촉과 강제집행 압박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다.

"과중한 빚과 이자로 부채의 악순환” 으로 개인회생 신청자가 급증하면서 법적 절차가 강화돼 개인회생채권자목록 재산목록 수입 및 지출에 관한 목록, 진술서, 변제계획안 등을 누락과 허위사실이 없이 작성해야 시간과 비용을 낭비하지 않을 수 있다.

부채 증명서는 개인 또는 기업이 가지고 있는 부채 사실을 증명해주는 문서로서, 개인회생과 파산신청 시 반드시 필요한 서류다. 채무내역인 원금과 이자가 정확하게 기재되어야 한다.

이 증명서는 채무자가 직접 금융기관에서 발급받을 수도 있지만, 연체가 오래되신 분들은 채권이 많이 양도되서 누락되는 채권이 종종 있다. 채권이 양도된 기관에 대한 많은 자료를 가지고 있는 사무실에 부채증명서를 의뢰하는 것도 하나의 노하우가 될 수가 있다. 만약 회생,파산신청시 채권자 누락으로 인해서, 압류나 추심이 들어 왔을경우에 감당할수 없는 일들이 벌어지곤 한다.

부채증명서를 대리 발급하는 이유는, 시간과 금전을 절약할수있고, 누락된 채권자를 피할수 있으면서 채무자가 채권사에 방문했을시, 채권자와 대면하지 않아도 좋기 때문이다.

로우클린은 8~9년 동안 오랫동안 개인,법무사,변호사 사무실들에 부채증명서를 대리 발급 해왔으며 채권이 양도된 기관에 대한 많은 자료를 가지고 있으며 꼼꼼하고 신속한 일처리로 정평이 나있다. 요즘은 대한법률구조공단에서 개인회생,개인파산신청 지원을 도와주고 있는데, 신청인이 부채증명서 발급을 해가지고 와야 한다.

로우클린은 또한 개인회생자격, 개인회생서류, 개인회생비용 등 개인회생신청방법과 개인파산신청자격 등
복잡하고 까다로운 절차를 무료상담을 통해 꼼꼼히 체크해 주고 있다.

1600-2289  /  www.law-clean.biz

 

김은영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