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오산시 현대 지역주택조합 제공, “상기 이미지는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된 것으로 실제와 다를 수 있음”
사진= 오산시 현대 지역주택조합 제공, “상기 이미지는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된 것으로 실제와 다를 수 있음”

[데일리그리드=정정환 기자]  

경기 남부 오산시에 교통 인프라 개발이 활발하다. 우선 평택 죽백동에서 오산 갈곶동까지 약 15.77km를 잇는 ‘평택동부고속화도로’ 실시협약이 체결됐다. 사업기간은 20년 하반기 착공(예정)해 약 4년간 공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해당 도로는 평택과 오산 사이를 잇는 3번째 주요 도로로써 경부고속도로와 국도 1호선과 국도 1호선의 교통량 분산에 효과적일 것으로 전망된다. 

또, 오산세교택지지구와 동탄2신도시를 잇는 ‘필봉터널’이 오는 2021년 12월 개통예정으로 공사가 한창이다. 해당 터널이 개통되면 세교에서 동탄 산업단지 및 동탄 2신도시로의 상호 접근성이 대폭 향상된다. 

이외에도 오산시는 서울로 접근성을 높여줄 GTX-A노선(삼성~동탄)을 병점~오산~평택 지제까지 추진 중이다. 특히 오산시는 동탄 트램 노선 중 유일한 지하화 구간(오산역, 오산시청, 오산경찰서역)이다. 더불어, GTX-C구간(양주~청량리~삼성~수원)도 평택까지 연장 역시 관련 지자체들의 협의를 통해 추진되고 있다. 

오산시 교통망 발달에 따라 오산시의 부동산 시장 역시 훈풍을 맞이하고 있다. 오산 갈곶동 일대에 들어서는 지역 주택조합 아파트 ‘오산 현대건설 힐스테이트’는 앞서 세차례의 조합원 모집이 조기 마감됐다. 해당 사업지는 사업승인 및 착공 후 일반 모집으로 전환될 예정이다. 

해당 사업지의 건축 규모는 △59㎡ 414세대 △64㎡ 187세대 △84㎡ 326세대 등 총 927세대로, 지하2층~지상 29층, 아파트 9개동 및 부대복리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주차는 지하에 총 1,194대가 가능하고, ▲어린이 놀이터 ▲어린이 집 ▲경로당 ▲독서실 ▲주민 운동시설 ▲주민 휴게시설 등 주민 공동시설이 조성된다. 

단지 인근에는 △이마트 오산점 △롯데마트 오산점 △롯데시네마 오산 △CGV 오산 △오산한국병원 등 대형 편의시설은 물론 오산시청 등의 공공기관이 위치해 있다. 또한, 약 600만㎡ 규모의 오산세교 1·2 택지지구 내 다양한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마등산 ▲오산맑음터공원 ▲서랑저수지 ▲물향기수목원 ▲독산성산림욕장과도 인접하다. ▲대원초등학교 ▲갈곶초 ▲원일초등학교 ▲원일중학교 ▲운암중학교 ▲운암고등학교 ▲성호고등학교 등의 다양한 학군으로 교육 인프라도 양호하다. 

오산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주택 홍보관은 오산시 원동에 위치해 있다.

정정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