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르4 [사진=위메이드]
미르4 [사진=위메이드]

[데일리그리드=강민수 기자] 게임업계가 17일 업데이트 및 다양한 소식을 알렸다.

위메이드가 퍼블리싱하고 위메이드넥스트에서 개발하는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4'가 사전예약자 50만 명을 돌파했다. 지난 11일 사전예약을 시작한 미르4는 18세 이용가에도 불구하고 단시간에 사전예약자 50만 명이라는 유의미한 기록을 달성하며 하반기 최고 기대작으로서 존재감을 과시했다.

미르4는 광활한 미르 대륙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경쾌한 도약과 속도감 넘치는 경공 등 압도적 스케일의 K-FANTASY 세계를 담았다. 동양 아름다운 무술과 무공을 섬세하게 표현한 전사, 술사, 도사 그리고 오직 미르4에서만 만날 수 있는 무사 등 총 4종의 캐릭터를 통해 수려한 액션을 선사한다.

특히, 시간이 곧 성장과 경제적 가치로 이어지는 4대 분기 플레이로 보다 진일보한 성장의 묘미는 물론, 다양한 인간군상이 수놓는 서사시로 MMORPG 새로운 경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사전예약은 브랜드 사이트를 비롯해 △구글플레이 △원스토어 △갤럭시 스토어에서 진행되며, 애플 앱스토어 사전주문은 향후 개시된다.

현재 위메이드는 판교 소재 사옥을 래핑하고, 카카오게임즈와 전략적 제휴를 진행하는 등 내외부적으로 정식 서비스를 위한 준비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오는 18일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미르4 핵심 시스템 중 하나인 거래소와 관련된 '금난전권' 영상이 공개될 예정이다.

마블 퓨처파이트 [사진=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마블 코믹 시리즈 ‘댐네이션’을 테마로 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댐네이션’은 ‘메피스토’가 라스베이거스 정복 후 ‘닥터 스트레인지’를 붙잡자, 이에 맞서기 위해 협력하는 다양한 영웅들의 스토리를 담고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영웅 ‘스칼렛 스파이더’와 ‘모비어스’를 공개했다. ‘닥터 스트레인지’의 ‘스페이스 슈트’, ‘도르마무’의 ‘댐네이션’, ‘문 나이트’의 ‘미스터 나이트’, ‘블레이드’의 ‘어벤져스’ 등 신규 유니폼 4종을 추가했다.

실시간 대전 ‘데인저 룸’에 극한 모드를 오픈했다. ‘데인저 룸’은 3인 캐릭터로 한 팀을 이뤄 적 팀보다 먼저 보스를 제압하면 승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극한 모드에서는 이용자가 보유한 티어-3와 잠재력 초월 영웅을 자유롭게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다.

‘얼라이언스 배틀’의 극한 모드를 개편해 새로운 프로스트 비스트를 추가하고, 요일별 각기 다른 특성과 공략 요소를 갖춘 신규 스테이지를 공개했다. ‘스칼렛 스파이더’를 비롯한 영웅 7종의 잠재력 개방 기능과 ‘도르마무’ 티어-3 승급 기능, ‘모비어스’, ‘문 나이트’, ‘엘사 블러드스톤’의 잠재력 각성 및 잠재력 초월 기능 등을 선보였다.

서든어택 [사진=넥슨]
서든어택 [사진=넥슨]

넥슨은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랭크전 2020 특별시즌 팀데스매치’를 업데이트했다. 오는 29일까지 운영되는 이번 특별시즌에는 ‘웨어하우스’, ‘민속촌’, ‘스테어웨이’ 등 팀데스매치 맵 3종과 ‘제3보급창고(심플)’, ‘프로방스(심플)’, ‘드래곤로드(심플)’, ‘크로스포트(심플)’, ‘데저트2(심플)’ 등 폭파미션 맵 5종으로 구성된다. 5 vs 5 매칭으로 솔로 및 파티 대전을 지원한다.

특별시즌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29일까지 챌린지 퀘스트 이벤트를 열고 2주에 걸쳐 보상을 제공한다. 이 기간 ‘랭크전’ 플레이 및 적 처치, 라운드 승리 등 특정 퀘스트를 완수하면 최대 54만 통합 경험치, ‘보조무기 기간연장(30일)’ 등을 주마다 제공한다. 모든 퀘스트를 완료할 시 500 SP, ‘주무기(돌격·저격) 기간연장(100일)’, 영구제 탄창(2개)를 주마다 지급한다.

아울러 다음달 22일까지 늦여름 분위기를 담은 반딧불이 스킨 무기 3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신규 무기는 경험치 20% 및 포인트 20% 추가 제공 효과를 갖는다. 오는 29일까지 해당 무기 기간을 300일 이상을 모으면 반딧불이 무기 영구제 선택권, 영구제 밀봉 아이템, 500 SP를 제공한다.

‘서든어택’이 공식 인증하는 우수하고 모범적인 클랜 ‘공식클랜’ 2차 모집을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 ‘공식 클랜’으로 선발될 경우 클랜원 전원에게 주급 500 SP 활동비 지급, 전용 리그 참여 권한 부여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신청 자격을 기준으로 한 2차 선발 결과는 다음달 8일 안내한다. 앞서 시범 서비스를 마친 ‘공식클랜’ 전용 리그는 오는 29일부터 12월 23일까지 정식으로 운영한다.

메이플스토리 [사진=넥슨]
메이플스토리 [사진=넥슨]

넥슨은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추석을 앞두고 특별 이벤트 ‘엘리넬 풀 문 파티’를 진행한다. ‘엘리넬 풀 문 파티’에서는 ‘이바나 교장 선생님과 달사탕 찾기’, ‘달별 리버스’, ‘포션 피라미드’ 등 총 6개 미니게임 및 미션에 참여하는 유저에게 스페셜 코인 ‘달사탕’, ‘솜사탕’, ‘별사탕’을 지급한다.

‘달사탕’, ‘솜사탕’은 다음달 25일까지 한시적으로 열리는 ‘달빛 강화 상점’과 ‘솜사탕 공방’에서 원하는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다음달 21일까지 141~199레벨 캐릭터는 최고 10레벨까지 상승 효과가 있는 ‘파이니의 마법 지팡이’를 ‘달사탕’ 200개에 이용할 수 있다.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하루에 한 개씩 최대 3개까지 열리는 일일 미션을 완료하면 ‘비단 색동 모자 교환권 1개’, ‘달려달려 라이딩 교환권’ 등 ‘트레시의 추석선물’ 보상을 제공한다. ‘풀 문 페스타’에서는 한가위 테마 아이템, 한복 패키지 등 시즌 아이템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넥슨은 ‘메이플스토리’ 공식 홈페이지에 이번 ‘엘리넬 풀 문 파티’ 이벤트 소식을 전하는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테마 곡 ‘풀문(Full Moon)’과 감성자극 다양한 효과음이 어우러진 배경 음악에 아름다운 엘리넬 풀 문 파티 전경, 페이퍼아트와 이벤트 주요 등장 인물의 아기자기한 모습이 담겼다.

넥슨 판교 사옥 [사진=넥슨]
넥슨 판교 사옥 [사진=넥슨]

넥슨은 자회사 엔미디어플랫폼에서 게토 PC방 통합 관리프로그램 가맹점들 운영 정상화에 도움을 주기 위한 ‘게토PC방 웰컴백’ 프로모션 이벤트를 오는 29일까지 2주간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PC방 방문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1000원~1만원)’을 지급한다.

참여 방법은 PC방 좌석 로그인 후 ‘게토PC방 일일쿠폰’ 페이지를 통해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 지급한다. 이벤트 종료 후 당첨자를 공지한다. ‘플레이게토’ 앱 보관함으로 쿠폰번호 지급한다. 경품으로 문화상품권 1만원(500명), 5000원(1000명), 1000원(1만명) 등을 제고한다.

송재화 엔미디어플랫폼 대표는 “PC방 운영 정상화가 조금이라도 빨리 당겨졌으면 하는 마음으로 PC방을 방문해주시는 고객분들께 작지만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고자 이벤트를 진행하기로 했다”며 “단발성으로 끝나지 않고 이후에도 계속해서 고객분들을 위한 이벤트를 이어갈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피파 온라인 4 [사진=넥슨]
피파 온라인 4 [사진=넥슨]

넥슨은 온라인 축구 게임 피파 온라인 4에 ‘공식경기 2.0’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공식경기 2.0’에서는 등급이 동일한 유저가 20명씩 매칭되어 주간 리그를 진행한다. 경기 결과에 따라 승점을 획득해 순위가 결정되고, 주간 리그 순위에 따라 ‘FC’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공식경기 전용 일일미션을 추가하고, 모든 등급에서 참가자 동의 하에 연장전과 승부차기를 진행할 수 있다. 신규 ‘슈퍼 챌린저’ 등급도 추가했다. 시즌 종료 시 지급되는 ‘BP’ 보상도 대폭 상향했다. 현역으로 뛰고 있는 91년생 이상 선수 175명으로 구성된 신규 클래스 ‘베테랑’과 리그 우승에 기여한 104명 선수로 구성된 ‘MOG’를 출시했다.

‘경기장’을 5단계까지 증축해 더 많은 팬을 확보할 수 있게 바꿔 기본 경기 보상을 상향했다. 득점, 가로채기, 선취점 등 경기 기록에 따라 지급하는 경기 종료 보너스BP도 크게 상향했다. 보유 선수 이적이나 강화, 방출을 관리할 수 있는 ‘선수 잠금’ 기능을 추가했다. ‘볼타 라이브’ 비매너 채팅 신고 기능 추가, ‘아이콘’ 클래스 비주얼 개선 등 편의성 업데이트도 진행했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음달 15일 정기점검 전까지 ‘공식경기’를 플레이하면 ‘20.10 공식경기 2.0 플레이 상자’를 즉시 지급하고, 플레이 횟수에 따라 ‘BP카드(300만, 500만 BP)’, ‘행운의 BP카드(1500만~3000만 BP)’를 지급한다.

검은사막 [사진=펄어비스]
검은사막 [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 대양과 신규 서버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근 대위'와 콜라보한 특별 바이럴 영상 '검사모 신교대'를 공개했다. '검사모 신교대' 영상은 검은사막 모바일 '대양' 업데이트를 대중에게 알리기 위해 MC 모영순과 CM 에이든이 '이근 대위'의 혹독한 훈련을 직접 체험한 내용으로 기획 제작됐다.

'이근 대위'는 유튜브 '가짜 사나이'로 유명한 UDT 출신 훈련 교관이다. '검사모 신교대'는 총 4편으로 제작했다. 후속 본편 영상과 비하인드 스토리가 담긴 현장 스케치 영상도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MC 모영순이 이용자의 입장에서 대양을 즐기고 궁금한 점을 묻고, 김주형 팀장이 답하는 '구해줘 모영순' 영상도 공개했다. 김주형 팀장은 '월드 우두머리 칸' 콘텐츠에서 대양의 모습을 더 실감나게 볼 수 있도록 시점 변화를 예고했다. 바다에서 배가 부딪히는 효과를 구현한 이유와 해상전, 해적섬 등 앞으로 공개될 신규 콘텐츠도 소개했다.

테라 클래식 [사진=카카오게임즈]
테라 클래식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MMORPG ‘테라 클래식’에 신규 PVP와 ‘신화’ 등급 펫 등 콘텐츠를 대거 추가했다. 먼저, 신규 PVP 콘텐츠 ‘대지 정령의 생태계’를 선보였다. 6명 이용자가 작은 대지 정령으로 변신해 개인전으로 대전을 진행, 상대 정령을 물리칠 때마다 진화를 진행한다. 최종 순위에 따라 ‘전설 강화석’, ‘대지 정령 보물상자’, ‘결투의 훈장’ 등 차별화된 보상을 지급한다.

신규 펫을 등장시켰다. 이번에 출시된 신규 펫은 ‘신화’ 등급의 ‘페어리 드래곤’으로 적에게 피해를 입히며 일정 확률로 공격력과 갑옷 관통을 증가시키는 패시브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고레벨 이용자들을 위한 던전 ‘비경’의 파티 모드에 ‘중급’ 난이도를 추가했다. 파티는 동일한 난이도 및 동일한 층에 있는 이용자들끼리 매칭된다. 파티장이 선택하는 스테이지에 도전하거나, 파티원이 추천하는 스테이지를 선택하여 진입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29일까지 매일 1회씩 ‘고급 경험치 물약’, ‘그린 다이아 교환권’ 등의 선물을 지급한다. 펫 누적 소환 횟수에 따라 ‘고급 사료’, ‘전설 펫 알’ 등 아이템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소울아크 뉴월드 [사진=블루스톤소프트]
소울아크 뉴월드 [사진=블루스톤소프트]

블루스톤소프트은 모바일게임 ‘소울아크:뉴월드’에서 7일간 7종의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23일까지 진행된다. 24일 개최될 ‘뉴월드’ 서버의 첫 길드전을 앞두고 보다 풍성한 보상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길드전을 앞두고 실시되는 이벤트인 만큼 오는 23일까지 길드에 가입되어 있는 모든 인원에게 블루 크리스탈 상자를 선물한다. 7일간 매일 게임에 접속만 해도 △영웅 10회 소환권 △SS영웅 선택권 △룰렛 티켓 10장 △SS장신구 선택상자 △SSS 영웅 소환권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최대 100배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룰렛’ 이벤트를 개최, 다량의 영웅 조각을 획득할 수 있다. 골드로 원하는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는 특별 골드 상점도 선보였다. 이벤트 기간 동안 무료로 지급되는 스태미나 량을 2배로 늘리고 보스전 클리어를 완료하는 유저들에게 보상 혜택을 2배로 적용할 예정이다. 해변의 등화, 해변의 문중, 4번타자 은홈 등 인기 코스튬 3종을 50% 할인 판매한다. 은홈, 연청, 양지의 코스튬을 약 30%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강민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