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현대백화점
사진=현대백화점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유통업계가 22일 신제품 출시, 매장 리뉴얼 오픈 등 소식을 알렸다.

◇ 현대백화점 중동점, 유플렉스 리뉴얼 오픈

현대백화점 중동점이 영패션 전문관 '유플렉스'를 11년만에 리뉴얼하며 MZ세대 공략에 나선다.

현대백화점은 △MZ세대를 겨냥한 130여개 국내외 브랜드 입점 △수도권 최대 규모 스포츠 전문관 운영 △캐릭터를 활용한 비주얼 콘텐츠 도입 등을 앞세워 현대백화점 중동점을 활기 넘치는 '쇼핑 에너지 파크'로 만든다는 구상이다. 

현대백화점은 중동점 유플렉스는 지하 6층~지상 7층, 영업면적 2만4,000㎡ 규모로, 7개월 간의 내부 리뉴얼 공사를 마치고 오는 23일 재오픈한다.

현대백화점은 이와 함께 이미지와 동영상 중심 커뮤니케이션이 익숙한 MZ세대와의 소통 강화를 위해 중동점 유플렉스 자체 캐릭터도 만들었다. 현대백화점이 점포 자체 캐릭터를 제작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4명의 여성 캐릭터로 구성된 가상의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된 '클로버'는 최근 레트로 스타일 일러스트로 주목받고 있는 작가 '나무13'과 협업해 만들었다. 중동점은 클로버를 활용해 오프라인 매장을 재미있고 신나게 연출하거나 굿즈를 제작하는 등 다양한 스토리텔링 콘텐츠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현대백화점 중동점은 유플렉스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3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유플렉스에서 10만·2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구매금액의 5%를 상품권으로 증정하고, 다음달 11일까지 중동점에서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멤버십 'H포인트'를 신규 가입하는 고객에게 '배스킨라빈스 싱글 레귤러(1개)'를 무료로 주는 이벤트를 연다.

사진=롯데칠성음료
사진=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 데일리C 석류콜라겐500 출시

롯데칠성음료는 콜라겐과 비타민C가 함유된 신제품 '데일리C 석류콜라겐500'을 출시했다.

데일리C 석류콜라겐500은 피부 관리를 위해 먹는 콜라겐에 대한 소비자 관심 증가와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이너뷰티 시장에 주목해 선보인 제품이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 따르면 국내 이너뷰티 시장은 2011년 500억원에서 2019년 5000억원 규모로 약 10배가량 성장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젤리·파우더 등 다양한 형태의 이너뷰티 제품이 출시되는 점에 착안해, 먹는 콜라겐의 대중화를 위해 RTD 콜라겐 음료로 출시하게 됐다.

석류콜라겐500은 피부 미용에 관심이 많은 2030 젊은 여성층을 타깃으로 선보인 콜라겐 드링크 제품이다. 석류 과즙에 피쉬콜라겐 500mg, 일일 권장량 100%에 해당하는 비타민C 100mg이 함유돼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석류콜라겐 출시와 함께 '데일리C 레몬비타1000'을 리뉴얼했다. 이번 리뉴얼은 '톡톡 튀는 투명 비타민'이라는 콘셉트로 탄산을 더하고 맛과 디자인 등을 개선했다. 

패키지는 내용물이 보이는 투명한 140mL 소용량 병에 주요 원료인 석류·레몬 빛깔 캡과 라벨을 사용해 제품 특징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라벨 하단에는 소비자에게 명확한 제품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콜라겐, 비타민 함유량 등 제품에 대한 특장점을 엠블럼 형태로 표현했다.

사진=LG생활건강
사진=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VDL '엑스퍼트 멀티 커버 톤업 쿠션' 출시

LG생활건강은 VDL의 '엑스퍼트 멀티 커버 톤업 쿠션'을 출시했다.

VDL이 새롭게 선보인 엑스퍼트 멀티 커버 톤업 쿠션은 피부 수분을 지켜주는 히알루론산과 진주 파우더가 함유됐다.

또한 세범 컨트롤 파우더가 과다 분비된 피지로 번들거리는 피부 표면을 케어해주기 때문에 베이스 메이크업 다크닝 현상이나 무너짐 없이 오랜 시간 깨끗하고 투명한 피부를 유지시켜준다.

VDL 엑스퍼트 멀티 톤업 쿠션을 포함한 VDL의 전 제품은 전국 백화점 매장, 온라인몰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배스킨라빈스
사진=배스킨라빈스

◇ 배스킨라빈스, 매시업스 후루트링 선봬

배스킨라빈스는 켈로그와 협업한 '매시업스 시즌 2'를 선보인다. 지난 1일 선보인 '매시업스 시리얼'에 이은 두번째 협업 제품으로 '매시업스 후루트링'으로 새롭게 탄생했다.

시즌 한정으로 운영되는 매시업스 후루트링은 켈로그 대표 시리얼 2종(콘푸로스트·후루트링)을 각각 아이스크림 베이스와 토핑으로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배스킨라빈스는 바닐라 아이스크림 쉐이크 위에 후루트링 시리얼을 올린 '후루트링 쉐이크'도 선보인다. 

사진=롯데푸드
사진=롯데푸드

◇ 파스퇴르, 중앙방역대책본부와 코로나19 예방 캠페인 진행

롯데푸드 파스퇴르는 중앙방역대책본부의 '코로나19 예방 캠페인'에 동참한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국민들을 위로하고 방역 수칙 준수를 독려하고자 중앙방역대책본부와 협업해 이뤄졌다.

구체적으로 마스크 착용의 경각심을 깨우는 문구를 대표 제품인 파스퇴르 후레쉬 우유 패키지에 적용했다. "소중한 여러분, 마스크 썼우유?"라는 우유를 활용한 문구와 함께 코로나19 극복에 힘쓰는 국민들에 대한 응원을 담았다.

사진=BBQ
사진=BBQ

◇ BBQ, 딹 멤버십 250만 돌파 기념 4000원 할인 프로모션 진행

BBQ가 딹 멤버십 회원 250만명 돌파를 기념해 이달 22일부터 28일까지 자체 주문 채널 내 전 메뉴 4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BBQ 자체 주문 채널을 이용하는 '딹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진행되며 한 개의 아이디 당 1일 1회의 할인 쿠폰이 자동으로 발급된다. BBQ 모바일 앱 또는 웹 페이지를 통해 주문 시 4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최소 주문 금액은 1만5000원이다. 할인뿐만 아니라 결제 금액 5%를 딹 멤버십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한편, BBQ는 이번 프로모션 기간 동안 BBQ 자체 주문 채널을 통해 메뉴를 주문한 고객 중 200명을 추첨해 내달 출시 예정인 신제품 무료 교환 쿠폰도 증정한다. 당첨 여부는 내달 8일 발표되며 당첨자에 한해 문자로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이준호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