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현대백화점
사진=현대백화점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유통업계가 28일 신제품 출시, 이벤트 등 소식을 알렸다.

◇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에 모피 편집숍 '앳라운지' 오픈

현대백화점은 압구정본점 3층에 모피 편집숍 '앳라운지'를 신규 오픈했다.

'앳라운지'는 국·내외 모피 브랜드를 비롯한 시즌별 패션 상품을 한 곳에 모아 선보이는 편집매장으로 매장 면적은 762㎡이다. 

매장에는 진도모피·근화모피·성진모피 등 국내 브랜드 상품 뿐 아니라 이탈리아·덴마크·홍콩·그리스 등 20여개 수입 모피 등 100여종을 선보인다. 가을·겨울 시즌에는 모피 중심의 퍼 상품들을 선보이고, 봄·여름 시즌에는 플리츠와 캐시미어 소재의 시즌 상품들을 선보인다는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매장에선 최고급 모피로 손꼽히는 세이블·친칠라 소재 모피부터 실용성을 강조한 리버서블 밍크 자켓·캐시미어 상품 등 다양한 겨울 아우터를 판매한다. 

매장 오픈을 기념해 모피·실크 소재 머플러와 스카프 등 브랜드별로 댜앙향 사은품도 증정한다. 

사진=동아오츠카
사진=동아오츠카

◇ 동아오츠카, 오란씨 LOVE 믹스맥스 페스티벌 사전 행사 전개

동아오츠카는 '오란씨 LOVE 믹스맥스 페스티벌' 사전 행사인 구매인증 이벤트를 내달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두 달간 진행한다.

12월 진행 예정인 '오란씨 LOVE 믹스맥스 페스티벌'은 비대면 '드라이브 인' 방식 뮤직 페스티벌로, 코로나19로 인해 음악·콘서트·공연 문화에 목말라있는 MZ세대들을 위해 기획됐다.

오란씨 LOVE 믹스맥스 페스티벌은 'Low calorie, Oran-C, Vitamin C, Eat'의 영단어 첫 철자인 'LOVE'를 따와, 오란씨의 특징인 저칼로리와 비타민C 함유의 뜻을 담았다.

오란씨 LOVE 믹스맥스 페스티벌에 앞서 진행되는 이번 구매인증 이벤트는 내달 1일부터 2주마다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2주 마다 오란씨 공식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되는 오란씨 퀴즈 정답을 오란씨 3가지 맛(오렌지·파인애플·깔라만시) 구매 영수증 인증 사진과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 계정에 올리면 된다.

무작위 추첨으로 4회에 걸친 이벤트 마다 중복 당첨이 가능하며, 많이 참여할수록 당첨확률이 높아진다.

추첨을 통해 각 회차마다 50명씩 총 200명에게 오란씨 LOVE 믹스맥스 페스티벌 차량 입장 티켓 32매를 비롯해 △아이폰 11프로 256GB 4대 △에어팟 프로 4대 △애플워치 5세대 4대 등 경품이 제공된다.

오란씨는 뮤직 페스티벌 티켓 당첨 시 차량 이용이 힘든 소비자들을 위해 지역 사회와 연계한 차량 렌트도 논의 중이다.

오란씨는 이번 구매인증 이벤트 참여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4회 연속 이벤트에 참여한 소비자 30명을 대상으로 오란씨와 나랑드사이다를 4박스씩 증정할 계획이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오란씨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농심켈로그
사진=농심켈로그

◇ 농심켈로그, 2020 사랑나눔 사회공헌대상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수상

농심켈로그는 서울 중구 코리아나호텔에서 열리는 '2020 사랑나눔 사회공헌대상' 시상식에서 농업 지원 분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한다.

농심켈로그는 농가 지원 프로그램인 '건강한 땅, 건강한 쌀' 캠페인을 3년 연속으로 진행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해오고 있는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건강한 땅, 건강한 쌀' 캠페인은 농심켈로그가 2018년부터 △한산농업협동조합 △서천군 농업기술센터 △사단법인 자연의벗 연구소와 함께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12개 현미 농가 지원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실천해 온 사회공헌사업이다. 

또한 농심켈로그는 캠페인 전개 전인 지난 2015년부터 충남 서천군 현미 농가와 협력 관계를 맺고, △현미 푸레이크 △고소한 현미 그래놀라를 비롯한 다양한 시리얼에 사용되는 현미를 수급해왔다. 현재까지 공급받은 현미의 양은 총 3688톤에 달하며, 서천 현미로 만들어진 농심켈로그 제품 매출로 환산하면 약 97억원에 해당하는 규모다.

한편, '2020 사랑나눔 사회공헌대상'은 조선비즈가 주최하고 기획재정부, 농림축산식품부 등 정부 부처와 동반성장위원회 후원을 받아 매년 주목할 만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을 선정 및 시상하고 있다.

사진=SPC
사진=SPC

◇ 배스킨라빈스, 추석 선물세트 출시

배스킨라빈스가 추석 대표 음식을 아이스크림으로 재현한 신제품을 출시하고, 추석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이번 추석 신제품은 △아이스 송편 △아이스 바나나 모나카 총 2종이다. 아이스 송편은 쫀득한 떡 속에 전통 식재료를 원료로 한 아이스크림을 담은 제품으로 △참깨 아이스 송편 △밤 아이스 송편 △팥 아이스 송편 등 세가지 맛으로 만나볼 수 있다. 아이스 바나나 모나카는 바나나를 재현한 디자인으로, 모나카 속에 바나나 아이스크림을 넣었다.

신제품 2종을 담은 추석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아이스 송편 세트 △아이스 바나나 모나카 세트 △쿼터 & 송편 세트 등이 준비됐다. 이와 함께, 고객이 원하는 핸드팩과 디저트를 골라 담을 수 있는 '추석 디저트 세트'도 운영해 소비자 선택권을 넓혔다. 모든 세트 상품은 전통 한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패키지에 담아 제공한다.

한편, 배스킨라빈스는 배달 이용 고객을 위한 '추석 선물세트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다음달 4일까지 해피오더 어플리케이션과 요기요를 통해 추석 선물세트 배달 주문시 각각 4000원, 50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CJ푸드빌
사진=CJ푸드빌

◇ CJ푸드빌 계절밥상, 뉴노멀 '1인 반상' 콘셉트 스토어 오픈

CJ푸드빌은 계절밥상 4개점에 '1인 반상' 콘셉트를 도입해 테스트 운영에 나선다.

계절밥상 코엑스몰점·서울역사점·용산아이파크몰점·수원롯데몰점은 오는 29일부터 '1인 반상' 컨셉 스토어로 오픈한다. 계절밥상은 앞으로도 사회 트렌드에 따라 유연하게 새로운 타입 변화를 할 예정이다. 

이번에는 기존 뷔페식 대표 메뉴를 1인 반상 단품 메뉴로 새롭게 선보인다. 메인 요리·반찬·국 등 다양한 메뉴가 한 명씩 제공되는 반상에 제공된다. 

'1인 화로구이 반상'은 만원 대에 푸짐한 고기 메뉴를 즐길 수 있다. 각자 제공되는 1인 화로에 초벌된 고기를 취향에 맞게 굽고 치즈 소스에 찍어 먹는 재미가 있다. 소고기 메뉴인 △꽃갈비 화로구이 △LA갈비 화로구이 △채끝 등심 화로구이와 돼지고기인 △고추장 삼겹살 화로구이 △등갈비 화로구이 등 총 5종이다. 밥 또는 된장국수를 식사 메뉴로 선택할 수 있다.

'1인 비빔밥 반상'은 특제 해산물 숙성장과 각종 채소가 들어간 비빔밥에 반찬·국·제철 재료로 만든 전으로 구성한 식사 메뉴다. 대표 메뉴로는 △아보카도 새우장 반상 △양념 꼬막 반상 △멍게장 반상 등 총 3가지가 준비됐다.

계절밥상은 입장부터 착석, 식사를 마치고 나갈 때까지 특별한 안심·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한다. 안전한 테이블 간격을 확보하고 일회용 손소독제·개별 수저집·개인 생수 등 개인 용품을 따로 마련해놨다. 네이버 QR 코드 주문을 도입해 비대면 스마트 주문도 가능하다.

사진=허니비즈
사진=허니비즈

◇ 띵동, '코끼리'와 제휴 통해 1개월 무료 이용권 제공

띵동 운영사 허니비즈는 힐링사운드 명상앱 '코끼리'와 손잡고, 10월 한 달간 띵동 가맹점 및 주문가능 음식점, 고객 대상으로 코끼리 1개월 무료 이용권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소상공인들의 지친 몸과 마음의 위로를 목적으로 위해 기획됐다. 
코로나19부터 여름내내 이어진 태풍·장마 그리고 높은 수수료 등으로 심신이 지쳐있을 음식점 업주들을 고려했다. 쿠폰 사용을 원하는 소상공인은 띵동에 문의하면 누구나 수령이 가능하다.

더불어 이용자를 위한 쿠폰도 선착순 916장 무료 제공한다. 지난 16일 '서울시 제로배달 유니온' 그랜드 오픈일을 기념해서다. 코끼리 명상 앱을 다운받고 메뉴에서 내 계정으로 들어가 쿠폰을 등록하면 된다. 쿠폰 코드 '제로배달띵동'을 입력하면, 한 달간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한편, 코끼리는 헤드티쳐 혜민스님과 다니엘튜더 대표, 국내외 명상·수면·심리·음악 전문가가 함께 만드는 명상 앱이다. 명상, 힐링음악, 심리수업 등 다양한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사진=이랜드리테일
사진=이랜드리테일

◇ 이랜드리테일 키디키디, 추석 맞이 '키즈 아우터 페스티벌' 진행

이랜드리테일 키디키디는 내달 18일까지 '키즈 아우터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키즈 아우터 페스티벌은 SNS에서 인기 있는 27개 브랜드 500여개 유아동 아우터를 모아 한곳에서 비교해보고 구매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요즘 인기 있는 플리스부터 실용도 높은 리버서블 아우터와 일교차가 커진 요즘 날씨에 입기 좋은 가디건, 조끼까지 유아동 간절기 아우터를 모두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풍성한 구매 이벤트와 함께 진행된다. 행사 기간 동안 즉시 사용 가능한 최대 12% 할인 쿠폰으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고, 구매 금액대별 최대 2만원 할인권을 지급하는 사은 이벤트도 진행된다.

구매 이벤트 외에도 개인 SNS에 페스티벌 소식을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삼성 비스포크 식기 세척기를 증정하는 응모이벤트가 진행되며, 키디키디 인스타그램 리그램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한편, 이랜드리테일 유아동 큐레이션 플랫폼 키디키디는 키즈 아우터 페스티벌 외에도 런칭 100일을 기념해 키디키디 앱을 설치한 첫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5000원 쿠폰을 제공하고, 패션 전 상품 무제한 무료배송 이벤트 등 다채로운 온라인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사진=하이트진로
사진=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온누리상품권 구입하고 착한소비 동참

하이트진로는 추석을 맞아 전통시장 및 지역경제 지원을 위해 온누리상품권을 구입하고 임직원에 배포했다. 구입한 온누리상품권은 약 5억원 규모로 추석 전 사용을 적극적으로 권고할 계획이다.

하이트진로 노사는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따라 사내 행사를 전면 취소하고 관련 비용을 위기를 겪고 있는 전통시장과 소상공인들에 도움을 주기 위해 온누리 상품권으로 대체, 지급하는데 합의하고 착한 소비에 동참하기로 했다.

온누리상품권은 전통시장 및 상점가, 상권 활성화구역 등에서 사용할 수 있어 지역 경제 내 소비 진작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준호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