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현대백화점면세점
사진=현대백화점면세점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유통업계가 6일 이벤트, 신제품 출시 등 소식을 알렸다.

◇ 현대백화점면세점, 경기도주식회사와 '후후 상생마켓' 진행...중소기업 판로 지원

현대백화점면세점이 경기도주식회사와 함께 우수 중소기업 판로 지원에 나선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오는 19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2주간 우수 중소기업상품을 라이브 방송으로 판매하는 '후후 상생마켓'을 진행한다. 앞서 지난 5일 현대백화점면세점은 경기도주식회사와 '국내우수 중소기업 상생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가 보유한 역량을 통해 국내 우수 중소기업을 적극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서다. 

후후 상생마켓은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국내 우수 중소기업 브랜드의 홍보와 판로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후후'는 현대백화점면세점과 경기도주식회사의 앞글자 초성인 'ㅎ'과 'ㄱ'를 따서 만든 단어로 '따뜻한 온정을 베푸는 모양'을 뜻한다.

이번 행사는 라이브커머스 전문 플랫폼인 지유 소속 인플루언서 100명이 참여해 행사 기간 매일 오후 1시부터 11시까지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릴레이로 방송을 진행한다. 

뷰티 브랜드인 '디오키드스킨', '클라랩'과 리빙 액세서리 브랜드 '단순생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센텀크릴', 뷰티디바이스 브랜드 '끌레지오', 그리고 여성건강 브랜드 '쉬즈레디'의 여성청결제, 가인패드의 '여성질병 검사키트' 등 약 100여개 브랜드의 상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LF
사진=LF

◇ LF, MZ 세대 위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피즈' 론칭

LF가 기존 헤지스 영 라인이었던 '피즈'를 분리해 MZ 세대를 위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독립 론칭한다. 

LF 대표 브랜드인 헤지스 영 라인으로 지난 2017년 첫 선을 보인 '피즈'는 모 브랜드인 헤지스 심볼인 강아지 일러스트를 매 시즌 위트 있게 풀어낸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 헤지스가 20~30대의 젊은 고객층까지 아우르는 토털 트래디셔널 캐주얼로 저변을 확대하는데 결정적 역할을 해왔다.

특히, '피즈'는 2017년 론칭 이래 △평창 올림픽 특별 에디션 △스마일 바나나 컬렉션 등 의미를 담은 개성 있는 컬렉션을 잇따라 출시하는 한편, 반려견 훈련사 강형욱씨를 비롯해 '아이헤이트먼데이', '페넥' 등 MZ 세대로부터 열렬한 지지를 받는 브랜드들과의 성공적 협업으로 헤지스의 한 라인이 아닌 독자 브랜드로서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했다.

얼굴·표정이라는 뜻의 브랜드명이 내포하듯 피즈는 MZ세대 고객들을 타깃으로 유쾌한 감성과 유니크한 스타일을 제안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서 전세계 다양한 동물들의 익살스러운 얼굴 및 표정을 형상화한 캐릭터, 톡톡 튀는 색감, 과감한 디자인을 전면에 내세울 계획이다. 

MZ 세대를 위한 브랜드로서 피즈는 LF몰 외에도 MZ 세대 소비자들의 이용 비중이 높은 무신사, 29cm 등 온라인몰 입점 중심의 유통 전략을 고수할 계획이다.

또한, 피즈는 영국에서 온 '헌트 피즈'를 중심으로 전세계 다양한 문화권에서 온 동물 친구들이 모여 펼치는 가상 세계관을 구축, 캐릭터에 이야기를 주입하는 스토리텔링 마케팅을 지속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피즈는 독립 브랜드로서 새 출발하는 이번 2020 F/W 시즌, 최근 수 년 새 전세계 패션계를 주름잡고 있는 레트로 트렌드를 재해석한 ‘90’s phiz 컬렉션’을 출시, 90년대의 레트로한 감성과 당시의 하위 문화에서 모티브를 얻은 스트릿 프레피룩을 새롭게 선보인다.

한편, 피즈는 독립 브랜드로서의 론칭 및 2020 F/W 시즌의 캡슐 컬렉션인 ‘90s phiz 컬렉션’의 신규 출시를 기념해 LF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 LF몰에서 2020 F/W ‘90s phiz 컬렉션’ 신상품 구매 시 10% 할인 혜택 및 추가 5%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피즈의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LF몰 기획전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하이트진로
사진=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청년자립 지원 위해 광주광역시와 업무협약 체결

하이트진로는 광주광역시와 저소득층 청년들의 일자리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광주광역시청에서 개최된 이날 행사에는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를 비롯해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등 관계자 8명이 참석했다.

하이트진로는 청년창업 프로젝트 첫 도전으로 지난 5월 창원시에 베이커리 카페 ‘빵그레 1호점’을 오픈했다. 1호점은 100일만에 월 매출 1500만원 이상을 달성하며 경영 안정화에 접어들어 성공모델로 자리잡았다.

빵그레 1호점의 성공적인 창업모델이 알려진 후 많은 지자체로부터 2호점 제의가 쇄도했다. 하이트진로는 지역, 입지 등 다양한 조건을 검토한 후 청년 일자리에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다양한 청년일자리 정책을 추진해온 광주광역시에 2호점을 오픈하기로 결정했다. 빵그레 2호점은 내년 상반기 중 오픈할 계획이다.

빵그레는 저소득 청년 자립과 꿈 실현을 돕기 위해 하이트진로가 공공기관과 함께 기획한 프로젝트다. 저소득 청년들에게 제빵과 바리스타 관련 기술을 교육하고 일정 기간 동안 직접 카페를 운영하며 독립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드는게 목표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사진=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 일리윤 세라마이드 무향 핸드크림 출시

고보습 더마 브랜드 일리윤이 브랜드 대표 성분인 세라마이드를 담은 신제품 ‘세라마이드 무향 핸드크림’을 출시했다.

피부과 테스트, 하이포 알러제닉 테스트, 민감 피부 일차 자극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특정 성분 10가지 무첨가로 민감하고 연약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피부 장벽을 강화해주는 세라마이드 성분이 건조해지기 쉬운 피부에 풍부한 보습을 더해 거칠어진 손을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며, 시어버터 성분을 효과적인 비율로 배합해 끈적임이나 번들거림 없이 촉촉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일리윤 세라마이드 무향 핸드크림은 카카오 메이커스를 통해 구매 가능하며, 오는 12일부터 네이버와 아모레퍼시픽 자사몰 등 온라인몰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이준호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